안동데일리 서울=한영만 기자) 지난 3월 8일 청와대 국민청원에 20대 청년의 이야기가 올라왔다. 

"코로나 백신 부작용 인정 및 보상이 정말로 가능한지 의구심이 듭니다."라는 제목의 청원으로 자신의 사촌동생이 코로나 백신을 맞은 후 증상에 대한 이야기와 국가 보상을 받을 수 있는지에 대한 내용이다. 

이 청년은 3월 4일 코로나 백신 주사를 맞고 10여 차례가 넘는 구토와 발열 등의 증상을 겪은 뒤 현재 척수염 증상이 와서 걸을 수 없는 상태이다.

그런데 담당의사의 진단이 너무 놀랍다. 

담당의사는 예전부터 해당 병증이 있을 확률이 높다며 코로나 백신과의 인과관계를 단호히 부정하며, 원래부터 장애가 있었던 환자로 취급을 한다는 얘기였다. 

해당 쳥년은 '코로나 백신을 맞기 한달 전 건강검진을 받았으며, 당시 허리, 척수 관련 어떠한 건강 상의 문제가 없었다는 결과를 받았다'라고 한다. 

질병관리청에 문의하였지만 답변은 차가왔다. 

"코로나 백신 접종은 선택사항인데 본인이 선택해서 접종한 것이고 해당 문제에 대해 도움 줄 수 있는게 전혀 없으니 병원과 해결하라"는 답변을 들었다고 한다.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은 임상과정에서도 "횡단성 척수염"부작용 증세로 임상을 중단한다는 기사가 나오기도 했었다. 

질병관리청의 답변이 너무 가관이다. "코로나는 선택사항이였으니 환자가 알아서 하라"라고 답변을 하니 기가 막힌 일이 아닐 수 없다. 

한국에서 이러한 일이 일어난다는 것이 놀랍기만 하다. 

아스트라 제네카 백신은 국가가 접종을 독려하고, 부작용은 모두 경증이라고 선전을 했다. 

그리고 선택사항이라던 접종은 거의 모든 병원에서 접종을 하지 않으면 주 2회 자비용으로 코로나 검사를 하게 하고, 코로나 확진시 구상권청구를 한다는 내용으로 거의 접종을 강제하다 시피했다. 

도대체 국가에서 각 의료기관에 어떻게 내용을 전달하길래 각 병원이 그렇게 접종을 반강제로 실시했는지 알아 볼 필요가 있다. 

국가가 접종을 독려한 백신을 맞았는데 해당 기관에서는 "우리는 아무 상관 없으니까 니가 알아서 해라"라는 반응이 나온다면

어떻게 국민이 국가를 신뢰할 수 있는지 의문이다.

현재 한국의 온라인 맘까페 등에서 이 청원을 올리기만 하면 문재인 지지자들이 "선동이다.", "공포감 조성하자 마라", "가짜뉴스다"라는 댓글이 쏟아진다. 

명백한 사실 앞에서 이렇게 댓글을 다는 사람들은 누구일까?

이 코로나 백신은 전국민에게 독려할 것이 아니라, 백신에 대해서 인터넷 상에서 무조건적으로 옹호 댓글을 다는 문재인 지지자들에게 맞추면 될 듯하다. 

그러한 댓글을 단 사람들 모두 찾아내서 백신을 맞는지 안맞는지 조사하고, 백신을 안맞은 사람은 신념대로 맞으라고 강제를 하면 될 것 같다. 

만약 댓글은 백신을 옹호하는 입장으로 달고, 자신은 맞지 않는다면 이들 세력은 코로나 백신을 맞추기 위해 기획된 세력이라고 봐야 할 것이다.

https://www1.president.go.kr/petitions/Temp/pFNNce - 청와대 청원 링크

 

#관련태그

저작권자 © 안동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