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선출마자와 ‘고3백신접종사태’ 대책 마련을 위한 간담회 개최 및 추석명절연휴 청와대 앞 학생 학부모 릴레이 1인 시위

1. 대선출마자와의 대책 마련을 위한 간담회 개최
2. 추석 명절 연휴 청와대 앞 학생 학부모 릴레이 1인 시위
3. 학생학부모 인권보호연대 의료 자문위원회 결성

학생학부모 인권보호연대(대표 신민향, 약칭 학인연)는 '고3 학생 대상 코로나 백신접종을 취소해 달라'는 소송을 제기하였으나 법원과 질병관리청이 소송을 지연하는 사이 접종이 강행되어 결국 완료되었고, 2021년 8월 7일 질병청 보도자료에 의하면 1차 접종 후 고3 이상 반응 신고 건수가 1,100건이 넘는 가운데 중증 이상 반응 신고 건수도 30건이었습니다. 그러나 불법 동의서까지 받아서 강행했던 교육부는 모든 책임을 질병청에 떠넘기고 있고 질병청은 2차 접종이 끝난 후에는 고3 학년 부작용 신고 집계현황도 공개하지 않고 있습니다. 이 가운데 백신 부작용을 겪는 고3 학생이 늘어가고 있으나 교육부와 질병청이 투명한 정보를 공개하지 않고 있어 현 사태가 정확히 파악되지 못하고 있습니다. 백신 부작용에 대한 대책도 없이 또, 12~17세 소아·청소년에게까지 백신접종을 강행하려고 교육부에서는 온라인포럼까지 개최하고 모든 언론은 일제히 사실에 기반하지 않는 백신접종을 권유하는 듯한 기사만을 쏟아내고 있습니다.

이에 학인연은 다음과 같은 긴급한 대책을 세우며 “고3 백신 부작용 실태 공개와 대책 요구 및 12~17세 백신접종 결사반대”를 위한 투쟁을 해 나고자 합니다.

1. 대선출마자와 대책 마련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합니다.

첫 간담회는 대선출마자 심동보 제독님이며 2021.9.11. 토요일(서울 중구 퇴계로6길 3-28)에 긴급하게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다음으로는 국민의 힘 황교안 후보자와 간담회 진행을 논의하고 있습니다. 학인연은 계속해서 대선출마자와의 간담회를 진행하여 이 심각한 사태를 알리고 대책을 논의하고 고3 백신 부작용 실태 공개와 대책 요구를 정부에게 강하게 요구할 것입니다. 또한 고3 백신 부작용이 속출하는 가운데 12~17세 소아·청소년의 백신접종 결사반대의 이유를 의학적, 과학적으로 보고하여 반드시 백신접종을 중지하는데 대선출마자 분들이 동참해 주는 결과를 끌어낼 것입니다.

2. 추석 명절 연휴 3일간(20, 21,22) 학인연 학생 학부모 회원들은 청와대 앞 릴레이 1인 시위를 이어갑니다.

추석 명절에는 가족과 함께 따뜻한 밥 한 그릇 나누는 것이 행복이었으나 이번 고3 백신접종 사태로 인하여 이러한 소소한 행복마저 빼앗긴 학생과 학부모, 가족들을 생각하니 이번 추석 명절은 맘 편안하게 가족과 보낼 수 없어 참담한 심정으로 릴레이 1인 시위를 진행합니다. 분명 막을 수 있는 참사였습니다. 고3 수험생의 이 중요한 시기에 백신을 단체접종 시킨 것은 반인권적인 행위입니다.

3. 학생학부모 인권보호연대의 의료 자문위원회가 결성되었습니다.

의사, 한의사, 치과의사로 구성된 자문위원회가 결성되어 백신 부작용을 겪는 고3 학생들에게 실질적으로 의료적 도움을 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백신의 위험성을 좀 더 의학적 과학적 근거를 가지고 자문을 받아 알 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학인연의 의료 자문위원이 되어 주신 의사분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더 많은 의사분의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학인연은 고3 백신접종 후 부작용으로 고통받는 학생들에 대한 상황 파악을 위한 투병한 정보공개와 피해에 대한 대책을 질병청과 교육부가 세우고 이 사태를 책임질 것을 요구합니다. 또한 고3 백신접종 사태에 대한 해결이 없이 다시 12~17세 소아·청소년에게 접종을 강행하는 것은 절대 용납할 수 없습니다. 또한 고3 백신접종은 행안부가 긴급 재난 선포하고 식약처가 18세 접종 승인하고 질병청이 추진하고 교육부가 협력했다고 하면서 문제가 생기니 부서마다 책임을 지지 않고 있는 상황입니다. 특히 학생을 보호하고 지켜주어야 할 교육부가 또다시 12~17세 백신접종 강행하며 이를 학부모가 아닌 질병관리청과 논의하겠다는 발상은 어디서 나온 것입니까? 학생의 몸에 직접 놓는 백신을 불법 동의서 한 장으로 강행하려는 교육부의 오만함을 넘어 광기와 같은 행정을 두고 볼 수 없으며 접종 중지를 위한 모든 방법을 강구 할 것입니다.

고3 백신접종이 국가 정책적인 차원에서 국제적인 공조로 이루어진 것이라는 교육부 직원의 설명 또한 경악스럽습니다. 고3 연령대에서는 코로나가 걸려도 중증 이상, 사망자가 1명도 없는 가운데 2020년 수능도 잘 치러내었음에도 고3 수험생 이 중요한 시기에 백신접종을 강행한 것은 학생의 건강과 안정, 생명의 고려가 전혀 없는 사악한 의도의 행정 집행이었습니다. 학생들에게 강제 마스크와 학교 폐쇄로 예측할 수도 없는 큰 손해를 입은 입혀 놓은 교육부와 순수 코로나로 사망한 환자는 14명뿐이며 백신접종으로 고위험군 중증질환 예방효과만을 확인했다는 결과를 내놓은 질병청은 소아·청소년 학생이 코로나 감염을 가져온다는 의학적 과학적 근거도 없이 아직 실험단계이고 정식 승인도 받지 않은 코로나 백신을 우리 아이들에게 반강제적으로 맞추려고 하는 것입니다. 고3 백신 1차 접종만으로도 심각한 부작용 결과를 가져왔고 일반 국민들 역시 사망자와 부작용 피해자가 넘쳐 나는 가운데 12~17세 소아·청소년 아이들에게까지 백신을 접종시키려는 의도가 무엇인지 문재인 정부에게 묻지 않을 수 없습니다.

세월호로 죽은 아이들에게 미안하다 고맙다 말한 문재인 대통령은 고3 백신접종으로 백혈병, 심장질환, 중증 장애로 고통받는 고3 아이들에게 또 미안하고 고맙다고 말할 것입니까? 행안부, 식약처, 질병관리청, 교육부와 공모 주도한 문재인과 정부 책임자는 불법을 저질렀다면 모두 구속되어야 할 것입니다. 학인연은 12~17세 소아·청소년 백신접종 강행을 반대하며 고3 백신접종 부작용에 대한 투명한 정보공개와 피해 대책부터 마련할 것을 촉구합니다. 아이들을 보호하지 않은 교사, 보건교사, 교감, 교장, 장학사, 각 시도 교육감, 교육부 장관이 이 모든 사태를 책임져야 할 것입니다.

실제적인 투쟁으로 학인연은 12~17세 접종 중지 소송 및 집행정지가처분 소송을 지원할 것이며 교육부 질병청에 대한 항의 서한 전달, 각 부처에 대한 법적 대응을 지속하고 모든 학교의 학부모회와 및 시민단체와 연대하여 이러한 실태를 전 국민에게 알리며 백신접종을 강행한 시도 교육감과 유은혜 교육부 장관 사퇴 촉구 및 문재인 정부의 퇴진을 위한 투쟁을 지속 해 나갈 것입니다.

2021.9.8

학생학부모 인권보호연대

유튜브 : 부모마음TV
e-mail : jyc200415@naver.com

저작권자 © 안동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