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주의, 올림픽 정신 삼켰다.”

▲조맹기 박사
▲조맹기 박사 / 前 서강대학교 교수

사회주의, 공산주의 국가에는 공정성 개념이 부재하다. 그 만큼 보편적 가치가 자취를 감추고, 특수 이익만이 판치는 세상이다. 자신의 패거리는 모든 것이 정당하고 이념과 코드가 다른 개인은 전리품으로 간주한다. 그들의 생명, 자유, 재산 등 생탈권은 기득권 세력이 갖는다. 그 문화에서 공정경쟁은 전무한 상황이어서 공정한 교환과 커뮤니케이션이 이뤄질 이유가 없다. 기득권을 가진 자가 권력을 나눠주고, 하위 신분에게 충성을 강요한다. 그리고 매사가 선전, 선동, 진지전 구축에 열을 낸다.

베이징 올림픽에 최후 봉성 주자는 위구르인이 되었다. 미국은 위구르인 인권 탄압 때문에 국가 차원에서 동계올림픽에 불참했다. 중공의 선전선동은 심하다. 동아일보 신석호 부국장(2022.02.09), 〈‘386 정치인’들이 중국에 등을 돌릴 때〉, “베이징 올림픽 이후 미국에 리먼브러더스발 경제위기가 찾아오자 중국 공산당은 미국에 맞짱을 뜨는 국제정치의 패권 추구자로서의 본색을 드러냈다. 2009년 출범한 미국의 버락 오바마 행정부는 8년 내내 ‘중국은 경쟁자이자 협력 파트너’라는 애매한 태도로 사실상 중국의 부상을 방조했다. 공산당 독재와 지도자 개인숭배, 인권과 소수민족 탄압, 국가 주도 개발이 낳은 불평등의 심화 등 각종 부작용에 눈감은 채 중국이 자비로운 패권(benign hegemon)이 될 것이라는 순진한 기대에 한국 정치권도 예외는 아니었다.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 등 사회주의 독재자들과 천안문 망루에 올랐던 박근혜 대통령도 있지만 이번 베이징 겨울올림픽에 북한의 김정은을 불러내 종전선언이라는 정치적 이벤트를 만들려고 했던 ‘386세대’ 정치인들이 핵심이었다. 80년대 민주화 투쟁의 과정에 386 운동권 세력들이 중국에 경사된 경위를 이해하기 어렵지 않다....‘한국 진보·보수의 중국 인식 차이와 이념의 영향’을 연구한 차정미 박사는 ‘중국은 우리에게 무엇인가’(2017년)에서 “진보층이 보수층보다 중국에 대한 인식이 우호적인 것은 ‘반공주의’ ‘한미 동맹주의’와 다른 ‘대북 포용정책’과 ‘자주외교’의 구조 속에 존재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중앙일보 임선영·송지훈·권혜림 기자(02.09), 〈SNS “중국 체육대회냐” NYT “중국, 유리한 판정으로 금 둘”〉, “2022 베이징 겨울올림픽 쇼트트랙 경기에서 편파 판정 논란이 잇따르는 가운데 해외 주요 언론도 관련 논란을 심도 있게 다뤘다. 뉴욕타임스(NYT)는 지난 7일(현지시간) 대한체육회가 국제스포츠중재재판소(CAS)에 황대헌·이준서 선수의 실격에 대해 제소한다는 소식과 함께 경기 내용을 상세히 전했다. 그러면서 “쇼트트랙에선 심판 판정이 중요하고 논란의 여지가 있는 실격 사례가 일반적이긴 하지만, 이번 올림픽에선 자국(중국) 선수들에게 유리한 것으로 보이는 판정으로 (중국이) 금메달 2개를 획득했기 때문에 주목을 받고 있다”고 보도했다. NYT는 앞서 쇼트트랙 혼성계주 2000m 준결승에선 미국과 러시아올림픽위원회(ROC)가 동반 실격 처분을 받아 3위였던 중국이 결승에 진출해 금메달을 목에 건 일을 언급하며 “미국 선수들은 페널티에 어리둥절했다”고 전했다....이날 소셜미디어에서는 해시태그 ‘#JusticeForKorea(한국을 위한 정의)’ ‘#JusticeForHungary(헝가리를 위한 정의)’가 빠르게 번지고 있다. 석연치 않은 판정을 성토하고, 한국과 헝가리 선수들에 대한 지지를 표하는 것이다. 이 같은 해시태그와 함께 국내외 네티즌들은 “이게 올림픽 정신이냐” “올림픽이 아니라 중국 체육대회다” 등의 의견을 올렸다.“

사회주의, 공산주의 사고가 ‘전리품’ 논쟁에 불을 붙인다. 중앙일보 손해용 기자(02.09), 〈‘’비정규직 0‘ 영향? 공기업 신규채용 2년새 47% 줄었다.〉, 동아일보 박민우 기자(02.09), 〈공기업 채용 2년새 절반 줄었는데..임원은 2배 늘어 낙하산 논란〉, SKY ,Daily 강주현 기자(02.09), 〈정권말기 쏟아지는 ‘묻지마’ 낙하산..그들만의 잔치〉, 양준규 기자(02.09), 〈대기업 ‘세자릿수’ 채용 계획률..전년 比 18%p 상승〉, 북한이 왜 인권이 유린되고, 빈곤이 계속되는지 이유가 밝혀 전 것이다. 중공은 북한을 3대 세습을 가능케 하고, 김정일 유훈 통치를 만들어 준 것이다. 국민은 손가락 빨게 한다. 생명, 자유, 재산 보장, 즉 보편적 가치 보장이 공정경쟁을 가능케 하고, 국민을 부유케 한다.

문재인 청와대가 하는 정책이 소개되었다. SKY ,Daily 윤승준 기자(02.09), 〈손대면 출렁..공기업 주가 ‘정부가 미워’〉, 〈‘퍼주기 정책’에 비용부담 떠안아..부진한 실적이 주가 직결〉라고 했다.

중공, 북한 쳐다보고 낸 脫원전 정책이 빚어낸 비극이다. 조선일보 조재희 기자(02.09), 〈원전 15기 규모 신재생, 발전량은 원전 2기 수준〉, 〈‘여수 앞바다에 풍력 발전기 300개..어업 씨 말릴 것’〉, 이기우 기자(02.09), 〈전력 남아돌자..제주도, 작년 풍력발전기 64번껐다.〉, 문재인 청와대는 EU에 2050년 ‘탄소중립’을 선언했다. 그런데 EU는 원전과 천연가스는 ‘탄소중립’에서 뺐다. 국내는 수소 에너지, 신재생 에너지(태양광, 풍력)로 대치하겠다고 한다. 청와대는 중공과 북한에 에너지 주권을 넘겨주겠다는 소리를 한다.

또한 SKY Daily 문용균 기자(02.09), 〈(언론진흥재단 설문조사, 응답자 1005명) 국민 5명 중 4명 文정부 부동산 정책에 부정 평가〉, ‘부동산 국가’가 왜곡된 것이 틀림이 없다. 객기 정책으로 기재부가 속이 탄다. SKY Daily 강주현 기자(02.09), 〈(국회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전체회의서 답변) 홍남기, 추경증액 거듭 반대. ‘국가채무증가 속도에 우려’〉, 국가(공기업 포함), 가계, 기업 부채가 5000조 원이 된다.

이젠 선거까지 독려한다. SKY Daily 노태하 기자(02.09), “국회 보건복지 위원회 전체회의에서 김성주 민주당 의원은 “정은경 질병관리청장에게 유권자들이 대선에서 여당 후보를 찍도록 코로나를 잘 관리해달라는 취지의 발언을 해 논란을 일으켰다.”라고 했다.

한편 중앙일보 채인책 국제외교안보에니터(02.09), 〈중화주의, 올림픽 정신 삼켰다.〉, 올림픽 정신만 삼킨 게 아니다. 문재인 청와대 사회주의, 공산주의 대부분 정책을 삼킨 것이다. “베이징 겨울올림픽에서 연이어 터진 사건으로 한국은 물론 전 세계가 ‘울트라 중화 민족주의’의 리스크를 실감하게 됐다. 지난 4일 개막식에 등장한 한복은 한국과 문화충돌을 일으켰고, 7일 쇼트트랙 경기에서 나온 판정 논란은 불공정에 민감한 한국 청년세대의 분노를 불렀다. 언론과 온라인 공간이 들끓는 것은 물론 각 당 대선후보를 포함해 정치권까지 나서 청년들의 분노에 공감한다. 중국에 대한 분노 폭발은 그동안 쌓였던 불만이 한꺼번에 분출한 것으로 볼 수 있다. 2016년 주한미군이 사드(THAAD·고고도미사일방어) 체계를 배치하자 중국이 한국에 보복한 것이 시작이다. 중국은 한국 기업을 핍박해 결국 철수하게 한 것은 물론 드라마·음반·공연 등 한류의 수입을 막고 관광객의 한국 송출도 중단했다. 이에 대한 불만이 잠복했다가 올림픽에서 불공정 사례가 벌어지자 한꺼번에 터져나온 셈이다.“

저작권자 © 안동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