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데일리 서울=조충열 기자) 지난 3.8국민의힘 전당대회에서 또 다시 '부정경선'이었다는 의혹이 황교안 당대표 후보 측에서 나왔다. 전당대회 당일(3.8)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에 위치한 킨텍스에서 개최된 전당대회 날 당대표 경선 결과 발표 직전에 유튜브 채널 '황교안TV' 등을 통해 위금숙 소장(위기관리연구소, 컴퓨터공학 박사)과 장영후 대표(컴퓨터 프로그래머)는 지난 4일(토)과 5일(일) 이틀 간 실시한 K-voting과 ARS전화투표에서 선거부정이 있었다는 합리적 의혹을 제기한다며 황교안 지지자들 앞에서 설명했다.

[2023년 3월 8일] 국민의힘 경선 투표조작 빼박 증거

위 소장은 3월 6일 전화제보가 있었다면서 "보통 조작을 하려면 투표율을 높여야하는데 이틀 전에 이번 투표율을 최대 55%까지 높이기로 했다"라는 요지와 함께 제보자의 녹취내용을 음성을 변조해 들려 주었다.

위 소장과 장 대표는 4일부터 7일까지 경선 참관인으로 참여했다.

장 대표는 아래 사진(1,2)을 설명하면서 5초마다 투표인수가 기록이 되는데 "No2, No3, No4, No5.... "를 보면 "10명 단위로 끝나는데 이런 확률은 나올 수가 없다."면서 "10의 배수로 연속적으로 나올 수는 없다."라고 덧붙였다. 이 밖에도 국민의힘 기획조정국 직원이 이해할 수 없는 부당한 명령이 있었다고 주장하고 있다. 그 예로 실시간 투표진행상황을 투표하는 전 유권자들이 볼 수 있어야 하는데 참관인만 보게 했고 그 영상을 황교안TV에서 실시간으로 촬영하는 것을 저지했다고 주장했다.   

이와 관련해 금일(10일) 오후 16시 50분경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정보자료국 정보화운영과 김세열 계장과 전화통화했는데 "선관위 정당과가 자신을 대신해서 국민의힘 에 설명한 것으로 안다."며 "5초 단위로 10의 배수로 증가한 이유는 블록체인 기술때문"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국민의힘 측에서는 "이해한 것으로 알고 있다."라고 강조했다.

기자는 "국민의힘 누가 이해를 했는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일반 국민들은 납득하기가 어렵겠다"면서 "데이터의 공개와 관련 처리단위와 로직을 확인시켜 주면 안되겠냐?"고 의견을 제시하자 김 계장은 "(그것은) 보안정보이고 비밀정보라서 공개하지 않도록 하는 정보"라고 말했다.

기자는 "보안정보이고 공개하지 않도록 하는 정보라면 국민의힘 측에도 설명만 했지 데이터는 공개해 주지 않았겠네요?"라고 묻자 "그렇죠.. 네"라고 답변했다.

그러면서 김 계장은 "참관인들에게도 가능하면 보여줄 수 있는 것은 보여주자"라고 판단해서 "5초 단위로 보여준 것"이라고 강조했다. 

관건은 황교안 당대표 후보측이 중앙선거관리위원회와 국민의힘 선관위 관계자 등을 상대로 보안을 이유로 공개하지 않는 정보를 어떻게 확인하는가다.

2020년 4.15총선에 이어 2023년 국민의힘 당대표 선출과정에서도 국민의 알권리와 주권보다 보안과 비밀을 앞세우는 거대 공권력에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가 관건이 될 것 같다. 

대한민국 정당 내 당대표 경선과정에서도 민주적 절차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고 있다. 그 대표적인 것이 누가 보더라도 합리적 의심과 의혹이 있음에도 힘으로 억누르고 검증을 제대로 하지 않거나 불가능하게 하는 것이다. 이것은 자유민주주의의 걸림돌이 명백하다. 그리고 국민들과 당원들을 상대로 의혹이 있음에도 설명이 없이 덮고 넘어가는 자들은 자유민주주의를 말할 자격이 없다. 이 정도로 심각한 부정의 의혹이 있음에도 언론들이 이를 제대로 취재도 하지 않고 의혹을 제기하는 사람들을 음모론자들이라고 매도하는 것은 언론 본연의 역할을 다하지 않고 권력과 유착하고 있다는 합리적 의심을 할 수 있게 한다. 자유민주국가에서 검증을 제대로 하지 못하는 것은 이미 그 국가는 자유민주국가가 아니라는 것을 뒷받침하는 것이다.   

그리고 기사를 읽어보면 알겠지만 중앙선관위의 K-voting과 ARS전화투표에서 누가 보더라도 합리적인 의심과 의혹을 제기할 수 있음에도 음모론으로 치부하거나 애써 외면하는 일부 정치인들과 언론사에도 경고를 하는 바이다. 자유민주주의를 위해서도 여러 의심과 의혹에 대한 속시원한 해명은 국가나 사회를 위해서도 절대 소홀히 해서는 안되는 문제다. 그것도 대통령을 뽑고 국회의원을 뽑고 각 조직의 지도자를 뽑는 선거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강조하는 시민들에게 일방적으로 공무원이나 정치인들이 "믿어만 달라고 말하는 것"은 현대 디지털 사회를 살아가는 지식인이라면 지양해야 되는 덕목이 아닌가 싶다.   

대한민국 중앙선관위가 국민에게 제대로 된 디지털 정보를 알려주지 않고 독점하는 문제는 디지털 민주주의 시대로 가는 걸림돌이 될 것이며 유권자들은 더 적극적으로 사전투표시스템의 문제와 이번 K-voting시스템과 ARS전화투표 그리고 여론조사 문제 그리고 옛 소련의 관용 타스(TASS)통신처럼 받아쓰기가 관행화되어버린 언론문제 등 현안이 산제(散在)해 있다.  

사진1
사진1
사진2
사진2

 

 

저작권자 © 안동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