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데일리’ 창사 3주년 축사

강석호 의원(경북 )
▲ 강석호 의원(경북 영양·영덕·봉화·울진)

존경하는 안동시민 여러분! 그리고 안동데일리 독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영양·영덕·봉화·울진 국회의원 강석호입니다.

우선 2016년 창사 이후 3년 간 지역 언론사로서 영남지역의 소식과 국내외 소식을 전하며 올바른 여론을 선도해 온 ‘안동데일리’의 창사 3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특히 오랜 노력으로 ‘안동데일리’를 발행하여 지역을 위한 신문을 만들어주신 조충열 대표님의 노고에 큰 박수를 드립니다.

지방자치의 시대에서 지역의 관점에서 사회를 바라보고 지역 주민들의 의견을 모으는 것이 올바른 지역 언론의 역할이라고 봅니다. ‘안동데일리’는 지난 3년간 그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며 건전한 여론의 형성과 지방자치 발전을 이끌 수 있는 역량을 증명했습니다.

또한, ‘안동데일리’는 급변하는 업계의 내·외환경을 고려해 유튜브방송과 SNS 등 새로운 채널을 신설하여 속도감 있는 보도와 깊이 있는 취재로 많은 독자들의 사랑을 받았습니다. 이러한 노력은 2016년 창간 당시 ‘안동데일리’의 캐치프레이즈였던 “지역에서 세계로”의 정신을 실천하기에 부족함이 없음을 확신합니다.

앞으로도 ‘안동데일리’가 안동시민 그리고 독자들에게 더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기를 기원하며, 세계의 유수 언론사들과 비견할 만큼의 다양하고 유익한 소식들을 전해주시기를 기대하겠습니다.

아무쪼록 안동데일리 신문의 창사 3주년을 다시 한 번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안동데일리 신문의 무궁한 발전과 번창을 간절히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9. 7.

경북 영양·영덕·봉화·울진

국회의원 강석호

저작권자 © 안동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