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투본(4.15 부정선거 국민투쟁본부) 로고

안동데일리 서울=조충열 기자) 오늘(23일) 국투본(상임대표 민경욱 / 4.15 부정선거 국민투쟁본부)은 박영수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사무총장의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전체회의에서의 발언을 가지고 입장문을 발표했다. 

박영수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사무총장은 21일 오후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전체회의에서 미래통합당 이명수 의원과 김형동 의원의 "긴급재난지원금이 21대 총선 직전 지급으로 선거에 영향을 끼쳤냐?"는 질문에 "영향을 당연히 미쳤다고 본다"는 대답을 했다. 이어 "상식적으로 판단한다면, 여당을 기준으로 한다면 유리하게도 영향을 미쳤을 것이고, (야당 입장에선)불리하게도 영향을 미쳤을 것이라고 생각한다"는 사무총장의 발언은 매우 의미가 있는 대목이다.

국투본은 "긴급재난지원금은 여야가 합의한 당연한 조치임에는 틀림없지만, 생색은 정부와 여당이 내는 형태였을 뿐 아니라, 선거 직전에 살포하라는 것은 아니었으며 그 정도로 시급성을 다투는 수준도 아니었다. 그래서 박영수 사무총장의 이날 답변은 선관위가 그간 제시된 숱한 의혹에 눈을 감고 있었다는 걸 인정한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국투본은 "선관위는 선거에 미치는 영향이 조금이라도 있다면, 엄정한 중립성을 내세워 지급시기를 '4.15'총선 다음 날로 지정했어도 됐을 일이다"라면서 "그렇지 않아 중립적이지 않고 정부가 당연히 할 일을 했다는 발언은 선관위가 중립을 지키는 시각을 견지하지 않았다는 뜻이기도 하다"고 덧붙였다.

또, 국투본은 "이것은 지금까지 국민들이 제기해 온 부정선거 의혹에 불명확한 답변으로 일관했던 이유를 설명하는 대목이기도 하다"라고 논평했다.

끝으로 "선관위가 4.15 총선에 진정으로 떳떳하다면 증거보전 물품에서 제외된 투표지분류기와 노트북, 부팅카드 등 일체의 자료를 내놓고 국민적 의혹을 해소하길 다시 한 번 촉구한다"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안동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