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데일리 서울=조충열 기자) 서울특별시의회 행정자치위원회 옥재은 의원(중구2, 국민의힘)이 지난 1일(금), 서울시의원회관 제2대회의실에서 열린 서울시의회 출입기자단이 주최하고 심의한 ‘2023년 서울시의회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 시상식’에서 우수의원상을 수상했다.

이번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상은 제321회 정례회 중 진행된 서울시 및 서울시교육청 행정사무감사 의정활동을 모니터링한 서울시의회 출입기자단의 결과를 종합하여, 각 상임위원회 별로 뛰어난 활동을 한 의원을 1명씩 총 11명을 선정했다.

옥재은 의원은 행정자치위원회 위원으로서 지난 11월 2일부터 15일까지 진행된 행정자치위원회 소관 부서대상 행정사무감사에서 날카로운 질의와 지적 그리고 대안 제시로 우수상 수상의원으로 선정되었다.

주요 지적사항으로는 △서울시 체육대회 행사에 있어 조직의 ‘단합’ 등을 이유로 진행하는 것이나, 직원들의 휴식을 위한 당연한 권리인 연가, 조퇴 등을 사용하도록 공문을 내린 것에 대한 지적과 개선요구 △23년도 서울시 공무원 합격자들이 과도한 임용대기 문제를 지적하며 채용규모를 신중히 산정하도록 요구 △수사권을 가지고 있는 민생사법경찰단의 보호용구 확충 △인재개발원 도서실의 목적에 맞지 않는 사적 도서 구입 지적 △외국인 납세의무 알림 부족에 따른 외국인 체납건수 폭증 등등이며, 이 외에도 시정에 있어 잘못된 부분을 날카롭게 지적하고 대안을 제시하였다.

옥 의원은 “아직 갈길이 멀지만, 서울시민의 안전과 교육 그리고 행정 운영에 있어 행정자치위원회 위원으로서 견제와 감시를 게을리 하지 않고 최선의 노력하겠다.”며, “행정사무감사 우수상의 무게를 알고 더 겸손한 마음으로 시민을 위해 발벗고 뛰겠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2023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 수상 시의원들이 서울시의회 출입기자단과 함께 사진을 찍고 있다.
▲2023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 수상 시의원들이 서울시의회 출입기자단과 함께 사진을 찍고 있다.

 

저작권자 © 안동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