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경북
경북
▲ 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이하 ‘연구원’)은 바이오리더스와 19일 연구원 대회의실에서 백신산업육성 및 경북백신산업클러스터 활성화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이하 ‘연구원’)은 바이오리더스와 19일 연구원 대회의실에서 백신산업육성 및 경북백신산업클러스터 활성화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연구원은 국내 백신 산업의 전초기지로 부상하고 있는 경북 안동 지역을 중심으로 바이오산업 활성화 및 연구개발 활성화를 위해 국제백신연구소, 일양약품, SK케미칼 등과 경북백신산업클러스터 구축을 위한 긴밀한 네트워크를 확립하고 있다. 특히 국제백신연구소 및 일양약품과 공공백신 시장 및 차세대 프리미엄 백신시장에 진출하기 위해 A/B형 2가 간염백신 및 다가백신 개발에 매진하고 있다.

연구원은 바이오리더스와의 협업을 통해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인수공통 감염병 백신 공동 개발을 추진할 계획이다. 바이오리더스는 면역치료제 및 경구용 백신 개발 전문기업으로 특히 경구용 백신 기술과 백신 아쥬반트 기술 측면에서 글로벌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는 바이오벤처 기업이다.

최근 큰 피해가 속출하고 있는 여러 감염병들이 국내 토착화가 우려되는 상황으로, 근본적인 대책 중 하나로 백신 개발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상황이다.

연구원 이택관 원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바이오리더스와 백신 공동개발 협업을 통해 감염병 피해를 방지하고 경북백신산업클러스터와 국내 백신산업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안동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