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움이 되는 식품안전정보 ‘푸드닥터 ZONE’ 신설

[안동데일리-지역에서 세계로]식품의약품안전처는 국민들에게 식품안전정보를 제공하는 ’식품안전정보포털(www.foodsafetykorea.go.kr)‘이 국민 맞춤형 정보채널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전면 개편하고, ’식품안전나라‘로 이름을 바꿔 23일부터 서비스 한다고 밝혔다.

이번 개편은 식품안전정보포털을 식약처 대표 사이트로 쉽게 인식할 수 있도록 사용자와 식품분야 전문가 의견 등을 반영하여 추진되었다.

개편 주요 내용은 ▲메인화면 체계 간소화 ▲푸드닥터 ZONE 신설 ▲위해안내 및 조기경보 서비스 실시 ▲주요 식품안전통계 실시간 제공 등이다.

메인화면 상단 메뉴를 식품안전정보, 위해예방정보, 건강·영양정보, 식품전문정보, 이슈·뉴스·홍보·교육 5개로 구성하고 복잡한 메뉴 체계를 간소화하여 국민들이 쉽게 정보를 찾아볼 수 있게 했다.

국민들이 보다 손쉽게 정보를 찾을 수 있도록 식품영양정보, 건강기능식품, 수입식품 정보 등 국민이 자주 찾는 14개 정보 콘텐츠를 모아 ‘푸드닥터 ZONE’을 신설했다.

국민 일상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식품 위해 정보를 제공하고 적절한 대처방법까지 함께 안내 할 수 있도록 ‘위해안내 및 조기경보’ 정보를 제공하고, 이메일과 휴대폰 문자로도 정보를 받아 볼 수 있도록 ’위해안내 알림서비스‘를 실시한다.

전국 식품업체 단속 현황, 지역별 음식점당 인구 수, 음식점 신규·폐업 현황, 식중독 발생 현황, 수입식품 현황 등 9종의 식품안전통계도 연도별·지역별로 실시간 제공한다.

아울러 식품안전정보를 국민들이 언제·어디서나 쉽게 검색하고 찾아 볼 수 있도록 모바일 웹페이지와 앱으로도 제공한다.

식약처는 식품안전나라를 통해 앞으로도 국민이 보다 안전하고 건강한 식생활을 하는 데 필요한 생활 밀착형 정보를 지속적으로 발굴·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안동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