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 서대문구 신촌 연세로 스타광장에서 만날 수 있는 ‘신촌 플레이버스’이다.

서대문구, 신촌 플레이버스 팟캐스트 공모 
- 4회 방송분 (1회 1시간) 기획안 작성해 이달 18일까지 응모
- 수상자(팀)는 신촌 플레이버스에서 3개월 이상 팟캐스트 방송

서대문구(구청장 문석진)가 개인 또는 5명 이하의 팀을 대상으로 신촌 플레이버스 팟캐스트 공모전을 개최한다.

팟캐스트 방송에 관심이 있으면 정치, 종교, 성인물을 제외한 모든 주제로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희망자는 서대문구청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프로그램명 ▲기획의도 ▲4회 방송분(1회 1시간) 세부 구성안을 작성하고 10월 18일까지 이메일(yuri91@sdm.go.kr)로 보내면 된다.

구는 10월 중 심사를 통해 팟캐스트 방송이 가능한 최우수 1팀, 우수 2팀, 장려 3팀을 선정하고 상장과 상금을 수여한다.

수상자(팀)에게는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스튜디오와 녹음장비를 무료로 빌려준다. 또 최소 3개월 이상 신촌 플레이버스에서 라디오 팟캐스트 방송을 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서대문구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팟캐스트가 신촌 플레이버스의 대표적 콘텐츠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중고 2층 버스 리모델링을 거쳐 2014년 12월 선보인 신촌플레이버스는 영상방명록, 음악감상공간, DJ박스 등으로 꾸며져 있다.

버스 외관이 ‘헤드폰으로 음악을 듣는 이층버스’, ‘카세트테이프 모양의 입구’로 디자인 돼 친근감을 주며 신촌 연세로의 명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안동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