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S
[안동데일리-지역에서 세계로] 천연 영양제라고 불릴 만큼 다양한 영양소들이 가득해 건강에 도움이 된다는 것은 누구나 아는 사실! 그러나 무턱대고 먹었다간 오히려 해가 될 수 있다!? 몸에 좋은 과일을 더 똑똑하고 색다르게 즐기는 방법을 공개한다!

지금 먹으면 맛도 영양도 두 배! 가을 제철의 과일의 효능! 이것 하나면 환절기 감기 걱정 끝!? 동양에 양귀비가 있다면 서양에는 클레오파트라가 있다! 동서양의 두 절세미녀가 즐긴 제철 과일은? 가을철 흔하게 먹었던 과일들의 놀라운 효능을 공개한다!

차돌박이 과일 볶음!
생으로 먹거나 고기를 재울 때 주로 활용했던 과일! 제철과일을 활용한 색다른 요리! 육류와 과일의 완벽한 궁합, 차돌박이 과일볶음! 간단하면서도 이색적인 차돌박이 과일 볶음 만드는 법 大공개∼

여기서 끝이 아니다! 과일을 구워 먹고, 말려 먹고 껍질째 먹는다? 과일의 다양한 활용법을 공개한다!

사과껍질 튀김!
식감이 좋지 않다는 이유로 과일의 껍질을 버리는 경우가 대부분! 그러나 과일 껍질을 버렸다면 영양을 반만 섭취한 셈! 영양과 맛, 두 마리 토끼를 한 번에 잡은 사과껍질 튀김!

알록달록∼ 각자 고유의 색을 지니고 있는 과일! 빨간색, 노란색, 녹색, 보라색, 흰색! 과일 색깔 속에 숨어있는 놀라운 효능에 대해 알아본다.

과일 깍두기!
과일을 밑반찬처럼 즐기는 방법, 과일 깍두기! 5분이면 뚝딱! 간단하고 맛있게 즐기는 과일 깍두기 만드는 방법 공개!

과일이 아무리 건강에 좋다고 해도 나에게 맞지 않는 과일을 먹는다면 오히려 독! 무심코 먹은 과일이 내 몸을 망친다!? 질환별 주의해야 하는 과일의 정체는!?

과일의 이색 요리법을 알려줄 김안나 요리연구가, 과일 속 숨겨진 효능을 알려줄 농촌진흥청 한귀정 박사! 과일과 관련된 재미있는 이야기를 들려줄 박태순 음식 칼럼니스트!

여유만만 ‘지금 먹으면 맛도 영양도 두 배 가을 제철 과일의 놀라운 효능!‘편은 오는 23일 오전 9시 40분, KBS 2TV를 통해 방송된다.
저작권자 © 안동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