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회 헌정기념관앞에 서 있는 안중근 의사의 동상입니다.
▲ 이상로 미래미디어포럼 대표가 발언을 하고 있다.
▲ 국회개획 어떻게 할 것인가? 심포지엄에 참석한 방청객들

지난 26일 수요일, 오후2시에 국회 헌정기념관에서는 정종섭 국회의원실에서 주최를 하고 '대한민국 온라인 국민회의' 창립준비위원회에서 주관한 「국회개혁 어떻게 할 것인가? 심포지엄」이 열렸다.

국가원로회의, 대한민국애국시민연합, 전국학부모교육시민단체연합, 미래미디어포럼, 국회전문지 동행에서 후원한 심포지엄에서는 이희범 대한민국애국시민연합 사무총장의 사회로 시작이 되었다. 

'국회개혁과 국민의회'라는 발제로 정규재 한국경제신문 논설고문이 좌장으로 김성호 성신여대교수, 현진권 전 자유경제원 원장, 이상로 미래미디어포럼 대표, 김지연 한국가족보건협회 대표, 이경자 전학연  공동대표, 김동근 대학생청년연합 대표가 격론을 벌여 현재 대한민국의 위기를 타개하려는 뜻을 모았다.

토론이 끝이 난 후에 '대한민국 온라인국민의회(국민의회)' 발기인대회를 열었다.

성수목 회장이 진행을 하였고 조계근 박사(창립준비위원)가 경과보고, 발기취지문은 김태수 박사(창립준비위원)가 읽어 발기인대회를 하여 공식 출범하였다.

온라인국민의회는 전 국민으로부터 자천, 추천을 받아 총100인의 모보수, 명예직 임기 2년의 국민의원으로 구성하여 여의도 국회를 보완하는 한편 견제하는 온라인, 오프라인 활동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온라인국민의회 홈페이지는 다음과 같다.    www.nationalcongress.or.kr

저작권자 © 안동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