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남부발전 주식회사 안동빛드림본부는 공간안전 인증 성능분야 화재예방 우수사업장으로 선정되어 인증서를 수여받았다.
한국남부발전 주식회사 안동빛드림본부는 공간안전 인증 성능분야 화재예방 우수사업장으로 선정되어 인증서를 수여받았다.

안동데일리 안동=조충열 기자) 한국남부발전(주)(사장 이승우) 안동빛드림본부(본부장 강태길)는 2023.10.18.(수) 소방청 다중이용업소 화재위험평가를 대행하는 (사)한국안전인증원의 ’공간안전 인증 성능분야 화재예방관리 우수사업장‘으로 선정되어 인증서를 수여받았다.

올해 6월 사업장 내에 있는 화재, 폭발위험에 대한 취약부의 설계도면 및 서류검토, 현장실사 등 종합 점검‧진단을 하였고 권고‧시정사항을 충실히 이행하여 안전관리 우수사업장으로 선정되는 영광을 누렸다.

(사)한국안전인증원은 소방청을 대행하여 안전경영, 소방안전 등 7개 분야를 평가해 우수 사업장에 공간안전 인증을 부여하고 있으며 인증 사업장은 화재안전 조사 대상 제외, 종합점검 면제 및 대한민국 안전대상 평가 시 가산점을 받는다.

안동빛드림본부 강태길 본부장은 공간안전인증 수여식에 참석하여 “공간안전인증을 받게 되어 영광이며, 안전을 최우선으로 지속적인 관심과 적극적인 실천을 통하여 안전한 일터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안동빛드림본부는 2014년 준공 이후 발전회사 최초 2회연속 공정안전관리(PSM) ‘P’등급을 달성하는 등 최고 수준의 안전관리 역량을 갖추고 있으며 안동시와 협업을 통해 경북바이오산업단지·풍산농공단지 입주기업의 안전역량강화를 위한 컨설팅 사업도 시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안동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