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기창 안동시장이 안동시청 공무원들을 상대로 강연을 하고 있다.
권기창 안동시장이 안동시청 공무원들을 상대로 강연을 하고 있다.

안동데일리 안동=조충열 기자) 안동시청 공무원들이 9월 4일 정례조회를 맞아 특별한 수업을 받았다.

권기창 안동시장이 '꿈을 현실로 만드는 사람'이라는 주제로, 송인엽 청렴연수원 전문강사가 '공무원 행동강령(갑질근절) 교육'을 실시했다. 

권 시장은 "어려웠던 유년시절부터 교수를 거쳐 현재에 이르기까지 위기와 기회가 수없이 교차해왔다고 말문을 꺼냈다. 고난과 고통을 어떻게 이겨내느냐가 인생을 좌우한다며 실패도 좋은 이력이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특히, "시청 공무원들이 시민들에게 무한봉사하며 더불어 개인의 성공도 함께 이끌어 나가길 바란다"며 "꿈꾸는 자만이 행복을 누릴 특권이 있다"고 강조했다. "직원들이 합법성의 테두리안에서 합목적성을 따르는 적극 행정을 통해 꿈이 현실이 되는 도시를 함께 만들어 가자"고 말하면서 강연을 맺었다. 

송인엽 청렴연수원 전문강사가 '공무원 행동강령(갑질근절)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송인엽 청렴연수원 전문강사가 '공무원 행동강령(갑질근절)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어, 송인엽 강사(청렴연수원)는 공직사회 內 갑질 근절을 위한 공직자 행동강령에 대해 발표했다. 사회 전반의 부패에 대해 일반 국민과 공직자의 인식 수준의 차이를 설명하고 이를 해소하기 위해 공직자의 분발을 주문했다. 또, 갑질의 개념과 주요 행위기준을 짚으며 행동강령 위반 행위에 대한 신고와 처리 방법도 소개했다. 아울러, 불이익 처우 금지 등 피해자 보호 대책의 필요성도 강조했다.

저작권자 © 안동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