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옥재은 시의원실
사진제공=옥재은 시의원실
사진제공=옥재은 시의원실
사진제공=옥재은 시의원실

안동데일리 서울=조충열 기자) 서울특별시의회 행정자치위원회 옥재은 의원이 지난 3일(수) 남대문시장 광장에서 열린 ‘2023 제1회 남대문 상인의 날’ 개막식에 참석해 행사를 축하하고 남대문 시장 상인들을 격려했다.

옥 의원은 코로나19로 위축되어 있던 남대문 시장 활성화를 위한 예산 확정을 위해 각고의 노력을 하였으며 이러한 노력으로 지난 3일(수)~5일(금)까지 열린 ‘제1회 남대문시장 상인의 날 축제’가 성황리에 마칠 수 있었다.

이날 옥재은 시의원 외 김길성 중구 구청장, 길기영 중구의회 의장, 조미정 중구의회 복지건설위원장 등이 참석하였으며 남대문 시장 상인회(회장 문남엽)를 비롯한 시장 상인, 시민 수백 명이 참석해 축제를 즐겼다.

평소 옥 의원은 도시에서의 전통시장 역할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하며, 남대문 시장의 활성화를 위한 서울시차원의 지원에 대해 서울시 및 상인들과의 가교 역할을 하고 있으며, 지난 4월 18일(화)에는 「남대문 시장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서울시의원회관에서 개최한 바 있다.

남대문 전통시장이 활성화되기 위해서는 시장 방문객 안전을 위한 오래된 시장 건물의 안전점검 및 소방시설 확충, 주차공간 확보가 필요하다고 주장한 옥 의원은 특히 간담회에서 논의되었던 ‘남대문 시장 지하 적환장 활용’, ‘아케이드 중층 설치’ 등에 대해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집행부와 면밀히 검토해 나갈 것이라 밝혔다.

끝으로 옥 의원은 “코로나19로 3년 만에 개최된 축제가 남대문 시장 상인들 간 화합의 장이 되어 이러한 화합을 통해 시장을 찾는 손님들께 높은 만족을 제공하여 시장이 활성화되기를 바라며 본 의원도 시장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2023 남대문시장 상인의 날 축제」는 홍진영, 박상민 등이 참석하여 축하공연을 하였으며 떡매치기, 전통놀이 체험, 엿장수 이벤트 및 팔도농수산물 판매, 플리마켓, 상권활성화를 위한 페이백 등 알차고 다양한 프로그램들로 채워져 시민들의 높은 호응과 함께 막을 내렸다.

저작권자 © 안동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