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S

[안동데일리-지역에서 세계로]이번 주 〈배틀트립〉에서는 3.1절을 맞이하여 서경덕, 유재환, 딘딘의 중국 상하이 역사 여행기가 공개된다. 서경덕 교수는 “삼일절 특집” 여행을 〈배틀트립〉에 직접 의뢰했으며, 98번째 3.1절을 맞이해, 좀 더 쉽게 배울 수 있는 역사 투어를 예고했다.

서경덕 교수의 여행 파트너로는, 울릉도 입도를 함께 시도하며 사제간의 캐미를 보여준 유재환과 현재 예능 대세로 활약하고 있는 딘딘이 출격하며 화제가 되었다.

세 사람은, 상하이하면 이미 잘 알려진 임시정부청사와 윤봉길 의사가 폭탄을 투척했던 홍커우 공원외에도 예능에서는 최초 공개되는 독립 운동가들의 본부와 김구선생님의 실체 피난처를 소개해, 특집다운 3.1절 역사 여행기를 보여줬다.

또한 도심과 떨어져 있어 여행객 방문이 다소 적은 ’수향마을 우전‘을 여행루트에 적절히 넣어 출연자로부터 “다시 가고싶은”, 혹은 “꼭 한번 가보고 싶은” 여행기라는 호평을 받았다. 뿐만 아니라, “역사 투어지만 먹방은 존재해야한다”며 중국 음식 초보자도 쉽게 즐길 수 있는 저렴한 맛집을 소개. 아재 입맛 서경덕 교수, 초딩 입맛의 유재환, 까탈스러운 입맛 소유자 딘딘 세 사람 모두를 만족시키는 중국 음식을 공개하며 100인 판정단들의 강력한 지지를 얻었다는 후문이다.

일본 식민지 지배에 저항해 전국적으로 일어난 독립운동, “3.1절 특집” 서경덕, 유재환, 딘딘의 중국 상하이 여행기는 오는 25일 밤 10시 40분 KBS 2TV 〈배틀트립〉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안동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