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두정도서관 3월 테마 홍보문
[안동데일리-지역에서 세계로]천안시 두정도서관이 오는 3월 ‘책읽기’를 주제로 도서관 독서코칭 등 다채로운 행사를 운영한다.

책읽기와 관한 추천도서 전시와 도서 목록 제공, 독후이벤트 ‘책 속의 감동, 손글씨로 표현하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오는 3월 6일부터 26일까지 3주간 2층 로비에서 책 읽기의 재미를 알게하는 신기하고 사랑스런 책 ‘책이 꼼지락 꼼지락’(김성범 글·이경국 그림, 미래i아이출판사) 원화 아트프린트를 전시한다.

오는 3월 20일과 3월 24일 총 2회 오전 10시에는 새 학기가 시작되는 3월을 맞이해 독서교육전문가인 김은하 작가가 ‘우리아이, 독서교육 어떻게 할까?’를 주제로 아동과 청소년을 둔 학부모 대상 부모 독서 코칭 특강을 연다.

특강에서는 책읽기의 중요성과 사례별 올바른 독서교육 방법, 독서교육의 패러다임, 한 학기 한 책 읽기 등 부모 독서코칭 전략에 대한 전반적인 조언을 해 줄 예정이다.

또 3월 24일 오후2시에서 오후 4시사이 초등 전학년 20명을 대상으로 ‘도서관 책놀이터 책이랑 놀자!’ 특강도 진행한다. 책읽기와 더불어 나만의 캐릭터 벽시계를 만들어보는 책놀이 활동을 통해 아이들이 독서의 즐거움을 경험해보며 책과 가까워지는 시간을 만들게 될 것으로 보인다.

참가 신청은 오는 3월 9일 오전 10시부터 도서관 홈페이지(http://www.cheonan.go.kr/lib.do)로 가능하며 재료비는 본인 부담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화 문의해도 된다.

두정도서관은 12개의 테마를 마련해 매월 다양한 독서 관련 프로그램으로 책과 친숙해지는 분위기 조성을 위한 ‘열두 달 테마가 있는 도서관’을 연중 운영하고 있다.

두정도서관 관계자는 “오는 3월 테마 프로그램을 통해 새학기 시작과 더불어 아이에게 줄 수 있는 최고의 선물인 올바른 ‘책 읽는 습관’을 형성하길 바란다”며 “독서문화확산에 앞장서는 두정도서관이 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안동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