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반기 영어독서진흥 프로그램
[안동데일리-지역에서 세계로]안산미디어라이브러리는 오는 3월부터 영어에 관심 있는 시민을 위한 상반기 영어독서진흥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유아부터 성인을 대상으로 영어독서를 기반으로 하는 유아·초등학생 프로그램과 영어교육 및 올바른 독서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돕는 영어독서지도사 양성과정, 직장인을 위한 야간 프로그램 등 다양하게 준비됐다.

‘Reading with Phonics/Starter’와 ‘Step-up Reading I, II’는 유아·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안산미디어라이브러리의 대표적인 영어독서프로그램으로 개관 이후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으며, 강좌는 각각 3월 7일부터 4월 25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 3시부터 5시, 3월 8일부터 4월 26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4시∼6시, 8회 과정으로 운영된다.

‘직장인 영어회화’ 강좌는 직장인을 위해 야간에 운영하는 초급 영어회화 수업으로 다양한 주제로 진행되는 실용적인 대화표현으로 쉽게 생활영어를 공부할 수 있도록 마련됐으며, 강좌는 3월 8일부터 4월 26일까지 매주 목요일 저녁 7시부터 9시, 8회 과정으로 운영된다.

‘영어독서지도사 양성 과정’은 영·유아 및 초등학생들에게 영어에 대한 이해를 넓혀주고, 책읽기 습관을 길러줄 전문적인 교수 방법을 교육하는 프로그램이다.

영어독서지도사는 초등학교 방과후 수업이나 어린이집 등 여러 곳에서 수업을 할 수 있고, 이를 통한 재취업 기회도 잡을 수 있다.

이번 과정은 3월 7일부터 4월 25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전 9시 30분부터 3시간동안 12회에 걸쳐 진행된다.

수강생들은 이번 과정을 통해 영어교육이론, 영어스토리텔링 기법, 수업지도안 작성법 등을 배우게 된다.

80% 이상 수업에 참여하고 필기 및 실기시험에 합격하면 영어독서지도사 자격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과정 이수 후에는 안산미디어라이브러리에서 1년간 영어동화 스토리텔링 자원봉사 활동에 참여해야 한다.

프로그램 접수는 오는 19일 오전 10시부터 안산미디어라이브러리 홈페이지(http://lib.iansan.net)>문화강좌에서 선착순으로 접수 받는다.

이번 상반기 영어독서진흥 프로그램 수강료는 무료이며 교재 및 재료비는 수강생 본인 부담이다.

우호덕 중앙도서관장은 “다양한 영어독서진흥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을 위한 평생학습공간으로 도서관이 거듭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안동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