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꿈나무 건강체험관
[안동데일리-지역에서 세계로]안성시보건소 공도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 ‘2018년 꿈나무 건강체험관‘ 대상자를 모집한다.

꿈나무 건강체험관은 오전 10시 30분부터 11시 30분까지 진행되며, 관내 5∼7세 어린이집 및 유치원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대상자 모집은 ‘온라인예약접수’로 안성시보건소 홈페이지의 꿈나무 체험관 배너(https://www.anseong.go.kr/health/contents.do?mId=0307010000)를 통해 10일부터 오는 12월 14일까지 신청희망일 일주일 이전에 상시 예약접수가 가능하다.

깨끗한 방, 엄마의 방, 키크는 방, 위험한 방의 4가지 주제로 구성돼 있는 꿈나무 체험관은 재미있는 놀이형식의 체험형 보건교육으로 진행되며 자외선 검사기로 손안의 세균을 확인하고 손씻기, 올바른 잇솔질, 뚱뚱이 날씬이 거울을 통한 비만예방, 트렘펄린을 이용한 점프운동, 우리 몸의 소중함과 탄생의 신비, 대형 담배모형을 활용한 담배는 나빠요, 음주고글을 이용한 가상음주 그물망 보행체험 등 다양한 체험을 통해 즐거운 보건교육을 할 수 있다.

안성시보건소 공도건강생활지원센터 관계자는 “어린시절 형성된 식생활 및 운동습관이 평생을 좌우하는 만큼 올바른 생활습관을 습득할 수 있도록 건강을 테마로 체험위주의 차별화된 교육 기회 및 다양한 정보 제공 등 어린이들의 건강한 생활습관 가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안동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