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오늘의 책] - 출사표(권세경 지음)

2021. 12. 19 by 조충열 기자
출사표(권세경 지음) / 열아홉
출사표(권세경 지음) / 열아홉

안동데일리=오늘의책) 3.9대선을 앞두고 선거관련 서적이 많이 나오고 있는데 『출사표』라는 책이 주는 분위기는 색다르다. 저자는 "각종 선거에 출마하려는 출마 예정자뿐만 아니라 그의 가족과 선거 조직원 모두가 공유하면 좋은 실전 전략들을 소개했다."고 밝히고 있다. 

  책소개

선거에서는 1표가 곧 압승이다!
선거 출마자를 위해 알기 쉽게 정리한, 실전 선거 필승병법 36계

각양각색의 사례들이 존재하는 역동적인 선거판에서, 이기고 지는 선거 모두를 경험해본 저자가 출마 예정자뿐만 아니라 그의 가족과 선거 조직원 모두가 공유하면 좋을 실전 전략들을 한 권의 책에 녹여내었다. 〈출사표〉는 선출직 출마 예정자들의 마음가짐과 올바른 가치관 형성을 위해 선거운동 준비부터 투표 당일까지, 선거의 전 과정을 알기 쉽게 저술한 ‘실전 선거 전략서’다. 선거를 개인의 입신양명을 위한 발판으로 이해하고 선거 당락의 기교만을 강조하기보다는, 지금 당장은 선거비용이 부족하고 조직력이 미약한 예비 정치인이라도 그 생각이 건실하고 바르다면, 오직 건승과 필승만을 생각하고 혼신의 힘을 다할 것을 권한다.
저자는 병법서의 36가지 구성을 빌려, 선거 출마를 염두에 둔 예비 후보자라면 결코 지나칠 수 없는 현실적인 지침들을 세심하게 안내한다. 만들어진 이력보다도 어쩌면 더 중요한 후보자와 그 가족의 주변 정리, 정치자금법을 준수하며 선거운동을 하는 것의 중요성, 투명한 선거비용의 증빙, 비로소 정치인으로 거듭나게 되는 출마지 선택, 스스로의 내외적 상황과 현실을 종합적으로 판단해 수준에 맞는 출마 체급을 스스로 정하는 것, 지역 유권자들의 표심을 얻는 내실 있는 소통의 중요성, 정치적 신념을 기준으로 정당을 선택하는 기준, 힘과 시간과 마음을 써가며 선거조직을 꾸려 최고의 우군으로 만드는 방법, 지역의 현안이나 선거 이슈를 선점해 여론을 주도하는 법, 지역구 정서를 이해해 유권자와 지속적으로 소통하는 방법 등, 현장에서 길어 올린 실전 전략들로 가득한 책이다.[인터넷 교보문고 제공]

  저자소개

권세경

세자녀 다둥이 아빠이다. 대학에서 정치학 박사를 수료하고, 국회 입법 비서관, 보좌관 그리고 광역자치단체 국회협력관 등의 정무직을 시작으로 정당 대변인단, 대선 기획단, 국회 연구회 등 주요 여의도 활동을 두루 거쳤다. 대학 시절부터 선거사무실 자원봉사를 시작으로 선거 책임 총괄관리를 맡는 증 줄곧 20여 년간 대선과 총선, 지방선거 등 여러 선거의 최일선에서 한국 정치를 직접 경험하며 선거 승률과 정무감이 좋은 참모로 인정받았다.

저자는 다양한 선거들의 중심에서 당선과 낙선의 현장을 경험하며 선거 전략들을 한 줄씩 써 내려갔다. 저서인 『출사표』는 그간 틈틈이 정리해 둔 핵심 전략들을 생활 정치의 영역으로 알기 쉽게 풀어낸 선거마케팅 서적이다. 실전 선거운동을 위해 다소 어렵게 느껴지는 선거 출마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기필코 당선에 이르는 필승의 과정을 담았다.[예스24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