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안동 경안고, 미리 들어보는 대학교 강의

2019. 07. 10 by 조충열 기자
안동 경안고등학교에서 대학교 강의를
▲ 안동 경안고등학교에서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대학교 강의를 미리 들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안동 경안고등학교에서 대학교 강의를
▲ 안동 경안고등학교에서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대학교 강의를 미리 들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안동데일리 안동=조충열 기자) 경안고등학교(교장 이세원)는 7월 9일(화) 정석연 교수, 최병재 교수, 심준호 교수, 윤정환 교수, 김정호 청년, 최대일 청년을 초빙하여 1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전공특강을 실시하였다.

희망하는 전공을 미리 들어보면서 진로의 결정을 돕고 대입에 대한 사전 정보를 습득하기 하여 학생들의 꿈과 끼를 신장하기 위해 진행되었다. 경찰행정학과 특강에서는 대학교육과 경찰관 입직의 연계에 대해, 전기전자공학부 특강에서는 4차 산업혁명과 전자제어공학에 대해 강의하였다. 화학·응용화학과에서는 화학 산업의 현재와 앞으로의 전망에 대해, 기계공학전공에서는 자동차 개발과정과 컴퓨터 활용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 외에도 사회복지학과와 실내건축디자인학과의 강의가 있었다.

김○○(1년) 군은 “교수님의 강의를 들어보니 기계공학과에서 배우게 될 내용, 앞으로의 연구 과제에 대해 알게 되었고 진학을 위해 무엇을 준비해야할지 고민해보는 시간이 되었다.”고 하였다.

경안고등학교는 오늘부터 7월 16일(화)까지 꿈·끼 탐색주간으로 학생들의 진로개발 역량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