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아름다운 찻자리․선조 사기장 추모헌다례 등 독특한 내용 돋보여

제19회 문경전통찻사발축제 화려한 개막

2017. 04. 29 by 조충열 기자

  대한민국 대표축제인 문경전통찻사발축제가 29일 문경새재 야외공연장에서 열린 개막식을 시작으로 화려한 축제의 장을 열었다.

 다음달  7일까지 문경새재 오픈세트장과 일대에서 열리는 문경전통찻사발축제는 대표축제 선정 이후 처음 치러지는 축제인 만큼 축제추진위원회와 도예인 등은 각별한 정성을 쏟았다.

 개막식은 식전행사인 찻자리의 품격과 차림새 등을 겨루는 ‘아름다운 찻자리 한마당’에 이어 ‘선조 사기장 추모헌다례’, ‘문경 찻사발의 꿈’이라는 축제 주제 영상 상영, 주제관 테이프컷팅, 성공 기원 장작 소성, 대형 찻사발에 꿈 달기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개막식에는 하산 타헤리안 이란 대사 등 각국 대사 7명과 30여 개국의 주한 외교사절단 100여명이 참석했다.

 또 국제미술협회 홍보대사인 이집트 람세스 36세 자나와리드와 에릭 존 보잉코리아 사장, 중국 도예예술가 5명도 참석해 글로벌 축제로서의 면모를 과시했다.

 영남대 박정희정책 새마을대학원 유학생과 경북대 국제개발연구원, 중화민국 두륙JC 회원 등 외국인 1천400여명이 이날 하루 문경전통찻사발축제장을 찾아 한국의 멋과 문경의 전통문화를 즐겼다.

 이날 행사에는 최교일 정종섭 국회의원, 정재민 한국문화진흥협회장, 이진수 국제티클럽 회장, 고우현 경북도의회 부의장 등 각계 각층의 기관단체장들도 자리를 빛냈다.

 고윤환 문경시장은 “정말 열심히 축제 준비를 했다”며 “모든 사람들의 꿈을 담아 세계 전통문화축제의 넘버 1 글로벌축제가 되도록 만들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