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안동시청 직장어린이집 개원, 직원 육아 부담 완화

아이와 함께하는 출근길, 일·가정 양립지원

2021. 03. 21 by 조충열 기자
사진=안동시청 제공
권영세 안동시장 / 사진=안동시청 제공
사진=안동시청 제공
안동시청어린이집 준공 및 개원식을 개최하고 있다. 사진=안동시청 제공

안동데일리 안동=조충열 기자) 안동시(시장 권영세)는 3월 19일 소속 직원들의 자녀 보육지원과 후생복지 증진을 위해 『안동시청 직장어린이집』을 개원했다.

개원식은 '코로나19' 방역수칙에 따라 어린이집 관계자 등 필수인원만 참석한 가운데 간소하게 개최됐다.

안동시청 직장어린이집은 영유아보육법상 직장어린이집 설치의무에 따라 직원들에게 안정적인 보육환경을 제공하여 육아 부담을 덜어줌으로써 업무에 전념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건립되었으며, 2020년 9월부터 금년 2월까지 약 5개월의 공사기간을 거쳐 완공됐다.

지상2층, 연면적 438.49㎡(132평) 규모로 보육실 3개, 원장실, 교사실, 계단식 도서관, 옥외 놀이터 등의 시설을 갖춘 어린이집은 보육에 관한 전문적인 지식과 경험을 가진 가톨릭상지대학교 산학협력단에서 위탁운영하며 원장선생님을 비롯한 네 명의 교직원들이 원아 교육을 담당한다.

'만 1세 ~ 만 5세' 영유아를 둔 안동시청 소속 직원이라면 누구나 입소 신청을 할 수 있고, 신청 인원이 정원 39명을 초과할 시 안동시청직장어린이집 관련 조례에 따라 우선순위에 따라 입소될 예정이다.

안동시 관계자는 "직장 어린이집을 통해 일·가정의 양립문화를 정착시키고 직원들의 육아부담을 완화함으로써 업무능률 향상에 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특히 직원들을 위한 직장어린이집인 만큼 더욱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다양한 맞춤형 특별활동 프로그램으로 보육이 이뤄질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