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부정선거 카르텔 들러리 거부하는 시민들, 새로운 ‘시장 후보’ 토론 오디션행사 개최

당신이 시장 후보! ‘나도 시장 후보다’

2021. 01. 28 by 정여진 객원기자

안동데일리 서울=정여진 객원기자)  ‘415부정선거’ 이래 부정선거에 분노한 국민들의 자발적 참여로 전국적으로 부정선거의 진실을 규명하자는 블랙시위가 진행 되어왔다. 하지만 그러한 민주시민들의 간절한 바람에도, 재판 법정기한 180일을 넘긴 채 대법원은 선거무효소송 재판을 9개월 여 동안 미루는 것으로 선관위 측에 증거인멸의 기회만 마련해주고 있다. 더구나 곧 있을 4월 7일 서울, 부산 지방 보궐선거에서도 여전히 사전투표가 실시되며(4월 2,3일) 노정희 선거관리위원장은 문제의 사전투표소에 이번에도 역시 CCTV를 설치하지 않을 것이라고 발표한 바 있다.

이에 더해 곧 있을 서울/부산 시장 보궐선거 기간 동안에는, 정치 집회활동에 제약이 생기게 됨에 따라 부정선거 투쟁 활동에 공백이 생길 수 있다. 이러한 부조리한 상황에서 줄기차게 부정선거의 진실을 알리고, 시민들의 목소리를 통해 ‘프로듀스 415 k- voting 조작 시스템'이라는 부조리한 선거조작 카르텔을 개혁할 개혁방안을 모색’해보고, ‘자유민주시민들이 바라는 진정한 정치인상은 어떤 모습일까’라는 화제를 이슈로 국민적 담론을 만들어보자는 취지로 시민들이 직접 ‘나도시장후보다’ 오디션 행사를 기획해 화제다. 

선관위의 k- voting 조작 시스템을 거부하는 시장후보 토론 오디션을 실시한다는 '클린선거’ 주최 측은 ‘2021년 4월 서울/부산 재보궐선거에 도전할 용감한 시민분들을 찾습니다. 당신이 바로 시장 후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숨 막히는 마스크와 경기침체는 이제 가라. 가슴 깊이 삭여왔던 당신의 목소리를 외쳐주시라!’고 전하고 있다. 

‘국투본 시민후보특위’가 주관하고 ‘클린선거 시민후보 오디션본부’가 주최하는 본 행사는 부정선거 알리기 일환으로만 그치는 것이 아니다. 

지난 2017년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더불어민주당 당내 문재인, 이재명 후보의 경선 경쟁 당시 ARS전화투개표 조작이라는 조작 시비가 일었으며, 그러한 경선 부정 의혹은 지금도 커다란 물음표로 남아 있다. 이에 본 행사는 공정한 ‘클린선거’를 본격적인 캐치프레이즈로 내걸고, 선거의 전초전인 경선 '격'에 해당하는 '시민후보 토론 배틀 오디션' 과정에 시민들이 직접 투명하게 투표, 직접 선출하는 행사를 진행해보겠다고 나선 것이다.  

이들은 ‘그릇된 선거시스템 안에서 부정선거에 침묵하는 야합으로 수구세력이 되어버린 야권후보들은 공명선거를 기대하는 자유 민주 시민들에게 신뢰할 만한 대안이 되어주지 못하고 있다’면서 부정선거를 근절할 의지를 지니고, 부정선거 카르텔을 형성한 현 정치계에 정의로운 감시자 역할을 할 신선한 후보를 클린선거로 새롭게 선출해야 할 필요성에 대해 역설했다.

이에 오디션 최종우승자가 본인이 원할 경우에는 실질적으로 ‘서울시장 후보로 등록 가능’하며, 이 경우 주최 측은 후보 활동을 적극 지원한다. 주최 측은 부정선거에 반대하는 국민들의 목소리를 대변해 줄 후보를 공개모집, 선출함으로서, 최종 우승자가 실제 서울 시장 후보 등록 시, 선거운동 전략제시, 영상제작, 홍보 등 선거운동 제반사항을 전폭적으로 후원할 것을 약속했다. 

행사 안내 공지에 따르면 본 오디션 후보 지원 자격은 부정선거의 진실을 알고 있으며, 투명한 선거로의 개혁이 필요함에 동의하는 민주시민으로, 성인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다. 지원 폼 에 접속해 자유민주주의지지 여부, 피선거권 여부, 4.15 부정선거의 문제 해결 의지 여부, 구 단위까지의 거주지 등, 몇 가지에 질문에 답하면 참여등록이 완료된다. 단 참여자는 공직선거법에 따라 법정 기한 내 서울특별시 및 부산광역시에 주소를 두고 있어야 한다.

부정선거의 진실 알리미 활동을 해오며 대안민주언론으로 부상한 유튜브 채널들의 협업으로 클린선거 본부의 토론 오디션 배틀과 투표 및 결과 발표의 전 과정은 총 140만 여의 구독자를 보유한 여러 유튜브로 생중계 될 예정이다.

‘클린선거 시민후보오디션’은 여·야를 막론해 부정선거 문제에 함구하는 기존 정치세력들의 안일함과 선관위의 부패한 권위주의에 맞서는, 풀뿌리 민주주의의 항거 퍼포먼스가 될 것으로 보인다.
조작선거라는 거대한 악의 카르텔을 규탄하는 국민적 의지를 표출하려는 시민들의 ‘직접민주주의 구현’의 시도인 셈이다.

‘나도시장이다’ 토론 오디션 시민후보 신청은 공식홈페이지 www.cleanvoting.krhttps://forms.gle/CfU6TdSpYHDhTg4eA 에서 받고 있다.

'나도 시장후보다' 소개 및 토론오디션 배틀방법 설명 방송
'나도 시장후보다' 소개 및 토론오디션 배틀방법 설명 방송

 


행사 안내

.공식 홈페이지 : www.cleanvoting.kr
.문의처 : 010-2723-0890
. 주최: 국투본(4.15 부정선거 국민투쟁본부) 
. 주관: 클린선거 시민후보 오디션 본부
 .후원 : 국투본

#나도서울시장후보다 소개 및 (경선(토론 오디션 배틀 방법) 설명 영상

https://youtu.be/ZMVzsf1owNs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