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고전 독서 훈련을 통한 온고지신(溫故知新)의 지적 소양을 습득 기회 -독서의 어려움과 함께하는 즐거움을 세인트폴 북클럽에서 함께할 수 있어 -글쓰기 토론 훈련을 통해 삶에 대한 깊은 통찰과 지혜를 얻을 수 있어

세인트폴 고전인문학교, 고전을 통한 통찰을 끌어내는 ‘세인트폴 북클럽’...새롭게 선보여

2021. 01. 24 by 김경석 기자
세인트폴 고전인문학교에서 새롭게 모집하는 ‘북클럽’ 안내 포스터/사진제공=세인트폴 고전인문학교
세인트폴 고전인문학교에서 새롭게 모집하는 ‘북클럽’ 안내 포스터/사진제공=세인트폴 고전인문학교

안동데일리=서울 김경석 기자) 세인트폴 고전인문학교에서 새롭게 ‘북클럽’ 회원을 모집한다.

세인트폴고전인문학교는 고전 독서 훈련을 통하여 온고지신(溫故知新)의 지적 소양을 갖춘 교양인 및 교육자 양성을 위해 만들어진 교육기관이다. 21세기 새로운 시대가 요구하는 교육 방법론을 개발하여 교육 선진화의 장을 열어나갈 신개념 교육기관으로서의 지향점 모토로 하고 있다.

2017년 가을, 교육의 새 패러다임을 여는 바른 인문 교양 교육을 위해 설립된 세인트폴 고전인문학교는, 그리스 고전, 중근세 철학, 근대 정치 사상, 근대 경제 사상 등 4학기 2년의 과정으로 현재까지 150여 수강생들이 등록하였고 20여 명이 졸업생을 배출하였다. 

이번에 선보이는 ‘북클럽’은 세인트폴 고전인문학교의 고난도 2년 정규 과정을 한 트랙으로 하면서, 2020년 1월부터 교수, 졸업생 또는 수료생들이 담임(CM: Class manager)이 되어 독서모임을 이끌어가게 된다.

세인트폴 북클럽의 특징은 다음과 같다. ▲ 클래스 매니저(CM)의 도움 ▲ 체계적이면서도 전문적인 훈련 과정인 교육 튜터리얼 및 토론, 독서 브리프 작성 ▲ 매달 1회의 오프라인 모임과 분기별로 북 콘서트를 개최 ▲ 오프라인 및 온라인을 통하여 다른 모임의 활동을 공유 등이다. 

더구나 이번 과정은 온라인 북클럽을 함께 운영하여 지방과 외국에서도 함께 할 수 있으며, 독서와 인문적 여행을 결합한 국내외 여행 프로그램에도 함께 할 예정이다.

참여방법은 고전인 고전인문학교장려회 월 1만원 이상 내는 회원이 되면, 매달 추가 비용없이 자유롭게 각자 원하는 독서모임에 참여하실 수 있다. 문의사항은 02-733-2939 이며, 이메일은 saintpaulkorea@gmail.com로 받는다. 모집기한은 수시이다. 

박상희 세인트폴 교장은 “본 기관을 통해서 학문의 토대가 되는 고전인문학 소양을 정독과 글쓰기 토론 훈련을 통해 함양하고 이를 통해 인간과 사회를 풍부하게 이해할 수 있는 차세대 리더를 키워냈으면 한다”고 말했다. 또한 “고전인문학 독서 운동을 통해 삶에 대한 깊은 통찰과 지혜를 가진 지성인들의 저변이 더욱 확대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북클럽’ 안내 포스터/사진제공=세인트폴 고전인문학교
‘북클럽’ 안내 포스터/사진제공=세인트폴 고전인문학교

[세인트폴 북클럽의 특징]

1. 세인트폴 고전인문학교에서 실력을 연마한 클래스 매니저(CM)의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2. 체계적이면서도 전문적인 훈련 과정인 교육 튜터리얼 및 토론, 독서 브리프 작성 등을 통하여 높은 수준의 북클럽을 지향합니다. 

3. 매달 1회의 오프라인 모임과 분기별로 북 콘서트를 개최하며, 오프라인 및 온라인을 통하여 다른 모임의 활동을 공유하면서 지성 공동체를 이루어갑니다. 

4. 온라인 북클럽을 함께 운영하여 지방과 외국에서도 함께 할 수 있습니다.

5. 독서와 인문적 여행을 결합한 국내외 여행 프로그램에도 함께 합니다.


[참여방법] 

고전인문학교장려회 회원, 월 1만원 이상을 내는 회원에 가입하여 주시면 매달 추가 비용없이 자유롭게 각자 원하는 독서모임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복수 모임 참여 가능)

회비: 월 1만원 이상
회원가입: https://bit.ly/3nOQzTB
독서모임 참여 : https://bit.ly/3m0OD9X
모집기한 : 수시
문의 : 02-733-2939, 010-4040-1799(문자)
이메일: saintpaulkorea@gmail.com
홈페이지 npknet.org, saintpaulacademy.net

세인트폴 고전인문학교에서 수업이 진행되고 있다./사진제공=세인트폴 고전인문학교
세인트폴 고전인문학교에서 수업이 진행되고 있다./사진제공=세인트폴 고전인문학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