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사회보장급여 대상자 적정관리 위한 연간 조사 실시

2021. 01. 22 by 서승관

안동데일리 안동=서승관 기자) 안동시는 2021년도 사회보장급여 대상자들의 공정한 자격관리와 급여의 적정성을 위하여 월별 및 상·하반기 정기 확인조사를 연중 실시한다. 

이는 사회보장정보시스템(행복e음)을 통해 25개 기관 80종의 소득·재산·인적 정보 등 최신 변동사항을 확인하여 기초생활보장, 기초연금, 장애인연금, 차상위계층 등 총 13개 분야 사회보장급여 대상자 50,300여명에 대한 부정수급을 방지하고, 대상자 관리에 있어 공정성, 정확성, 신뢰성을 강화하기 위함이다.

안동시는 조사결과 변동사항이 발생한 경우 매월 복지급여 확인 전까지 반영해 처리할 예정이며, 복지급여 중지자에 대해서는 사전통지 및 탈락 사유, 소명 방법 등에 대한 적극적인 안내 및 합리적인 수용으로 빈곤 사각지대를 최소화 할 방침이며 부적정 수급자 발견시 환수조치를 진행하여 복지재정 누수를 막는다는 계획이다. 

또한 공적자료 이외에도 위기가구 직접방문으로 생활실태 및 상담 등을 통해 복지대상자의 어려움을 적극적으로 파악하여 대상자별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안동시 관계자는 “사회보장급여 대상자에 대한 공정하고 객관적인 자격관리로 복지재정의 누수를 막고 복지사각지대를 최소화하여 삶의 질이 향상되는 복지안동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