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달성군농업기술센터 농기계임대사업장 카드결제 시스템 도입

농기계 임대료 “이제는 카드결제로 납부하세요”

2021. 01. 13 by 서승관
▲ 농기계임대사업장 / 자료출처=대구시
▲ 농기계임대사업장 / 자료출처=대구시

안동데일리 대구=서승관 기자) 달성군(군수 김문오)은 올해 1월부터 농기계임대사업장 임대 수수료 납부를 신용카드 결제가 가능하도록 했다.   

그동안 달성군 농기계 임대사업장을 이용하는 농업인들은 임대 수수료의 카드 결제가 되지 않아 불편함을 겪어왔다. 이러한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군은 올해부터 신용카드 결제 시스템을 도입해 농업인들이 간편하게 임대료를 납부하고 농기계를 빌려 갈 수 있도록 했다.

또 지속되는 코로나19로 인한 농업인들의 경영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임대료 50% 인하를 올해 6월까지 연장해 운영하기로 했다.  

농기계 임대사업은 농업인들의 경영비 절감에 큰 도움이 되고 있는  사업으로, 달성군은 지난해 사업비 6억 원으로 농기계임대사업장 증축을 추진하는 등 해마다 농기계 임대사업에 지속적으로 투자를 하고 있다. 그 결과 임대실적은 매년 큰 폭으로 상승하고 있으며, 특히 2020년 임대실적은 전년 대비 27% 상승해 1만 건을 돌파했다.

임대사업장은 옥포, 현풍, 하빈 등 3개소에서 운영 중이며, 95종 614대의 다양한 농기계를 임대하고 있다. 농기계 임대를 희망하는 농가에서는 달성군 농기계 임대사업 홈페이지(http://dalseong.amlend.kr)나 전화(053-668-3240)로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