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Cover Story : 투표자와 전자장비 일체에 대한 검증에 국제전문가 참여시켜야

[오늘의 책] 더 뉴 패러다임 제13호(NP, The New Paradigm)

2020. 12. 26 by 조충열 기자

안동데일리=오늘의 책) 사단법인 법치와자유민주주의연대(NPK)가 발행하는 「더 뉴 패러다임. NP」 제13호를 소개한다. 월 구독료: 1만원 / 웹사이트 npknet.org / von.news

2016년 10월 시민교육을 위한 NPK아카데미를 열고 2017년 9월에는 교육의 새 패러다임을 준비하는 세인트폴고전인문학교를 2017년 12월에 법치와 자유민주주의를 위해 일하는 싱크탱크 법치와자유민주주의연대(The New Paradigm of Korea: NPK)를 만들었다. '한국의 새 패러다임(NPK)'의 목소리를 담은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는 브이오엔(Voice of the NPK)를 2018년 4월에 개설했다. 기관지 더 뉴 패러다임(NP)을 2019년 10월에 제작하기 시작하여 2021년 1월에는 정책지 형태로 재창간하기까지 '뉴 패러다임'이라는 모토를 한결같이 붙들고 있다.

표지 : LG노트북
중앙선관위는 투표지분류기시스템의 운용장치인 노트북으 무선랜카드를 탈거했다고 주장을 하고 있으나, 4.15총선에서 투표지분류시스템 운용장치로 사용된 노트북(모델명: 엘지그램 13Z980-B.AA5SL)은 엄연히 '무선랜카드' 적용모델로써 적시하고 있으며 결국 그에 따른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받아 사용함으로써 사용상의 불편이 없도록 안내하고 있는데 최근에 와서 '무선랜카드'가 적용되지 않는 모델이라고 주장함으로써 혼선이 빚어지고 있다. 만약, 그 답변 내용이 사실이라면 정직하고 투명한 자세로 관련 근거를 공개함으로써 의혹을 신속히 해소하도록 해야 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