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유튜브 전성시대

수요일의 대학살-윤석열은 이 수모를 이겨내야! - 조갑제닷컴

2020. 01. 09 by 조충열 기자

안동데일리 유튜브 전성시대=조충열 기자) 지난 1월 8일 수요일 밤 8시 30분께 게시한 「수요일의 대학살-윤석열은 이 수모를 이겨내야!」라는 제목의 동영상에서 "검찰의 화요일의 대학살"이 일어났다고 표현하면서 추미애 법무장관이 문재인의 뜻을 받아들여서 제대로 수사를 하고 있던 윤석렬 검찰총장의 참모들을 거의 전원 한직으로 보내거나  교체를 했다면서 앞으로 큰 정치적 파장을 가져 올 것이라고 말했다.

영상에서 조갑제 기자는 "이번의 인사는 인사원칙을 위배했고 이 목적이 '조국 수사', 지금 진행 중인 '울산시장 검경낙선 공작수사' 그리고 '유재수 부산시 부시장의 감찰무마수사' 3대 사건의 검찰수사를 덮기 위한 인사를 단행했다면 후에 이 인사에 관여한 사람들은 '직권남용' 등의 형사상의 책임을 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구체적으로 신문의 보도내용을 인용하면서 구체적으로 한동훈 대검 반부패강력부장은 '조국 전 법무장관 가족 비리 수사'와 청와대 감찰무마 의혹 수사를 지휘했는데 부산고검 차장검사로 전보했고 '청와대 선거개입 의혹'을 수사하고 있던 박찬호 대검 공공수사부장은 제주지검장으로 전보했다면서 좌천성 인사라고 덧붙였다.

조국 전 장관의 가족 비리 의혹 수사 등을 총괄한 배성범 서울중앙지검장은 고검장으로 승진해 법무연수원장으로 발령했지만 한직(閑職) 인사라고 밝혔다. 그리고 "추 법무장관의 이번 인사단행은 '윤 검찰총장의 수족을 자른 것"이라고 밝혔다.

법조계에서는 이번 추 법무장관의 인사단행은 권력의 의도가 담긴 ‘좌천(左遷)성 인사’이라는 평가 터져나오고 있다.

또, 조 기자는 이것은 '수사방해'라고 말하며 '직권남용'이 해당된다면서 비슷한 사례가 있다고 말하면서 "안태권 전 법무부 검찰국장은 자신의 성추행 범죄를 감추기 위해 인사권을 남용하여 피해자를 좌천시켜 검찰을 떠나도록 만들려고 해 '1심과 2심 재판에서 '유죄 선고'를 받았다고 사례를 들었다.

방송 끝부분에서 윤석렬 검찰총장은 버티기를 하면 기회가 반드시 온다며 그 기회는 하늘을 만들어 준다고 말했다. 여기서 하늘은 '민심'이라고 말하며 '선거'에서 표현하자고 말했다. 그리고 조 기자는 법조계의 말을 인용했는데 '비리법권천(非理法權天)' 여기서 하늘 천은 '민심'이라고 말하며 오는 4월 15일 총선에서 하늘 천, 하늘이 화를 낼지도 모른다면서 이러한 권력의 행태에 국민들이 분노하고 일어나야 한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