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유튜브 전성시대

초기 기독교 공동체는 공산주의 체제가 아니다_사도행전 강해 05 : 정동수 목사,사랑침례교회, 킹제임스 흠정역 성경,설교, 강해, (2019.12.29)

2020. 01. 03 by 조충열 기자

안동데일리 유튜브 전성시대=조충열 기자) 지난 2020년 1월 1일에 게시한 사랑침례교회 정동수 목사가 설교이자 강의다. 정동수 목사는 이 설교의 제목으로 '초기 기독교 공동체는 공산주의 체제가 아니다'라는 주제의 말씀을 나누었다.

일부 안동데일리 구독자들이 "목사가 정치적인 발언을 하고 그것을 게제하는 것에 대해 적절한 것이냐"고 필자에게 묻는 사람이 있는데 필자는 "그렇지않다, 누구에게나 종교의 자유가 보장이 되고 그것은 그가 말하는 것 역시 보장이 되어야 한다"고 말하곤 한다.

필자는 대한민국의 국민이라면 국가에서 헌법이 보장하는 권리와 의무를 다해야 한다고 본다. 필자는 대한민국은 무엇보다도 "언론·출판·결사의 자유는 기본적으로 보장이 되어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으며 그것은 헌법과 법률이 정하는 바에 따라야 한다고 생각한다. 또, "자유를 주는 것은 좋은데 그 자유를 파괴하는 자유는 안된다"는 말을 덧붙이고 싶다.

심지어 대한민국이 '국가자살'이란 말이 흘러 나왔는데 이것은 정말 말이 안된다고 본다. 현 정부의 지나친 모험은 다수의 국민이 원하지 않는다는 결론이고 이제 그만 국가와 국민을 실험하지 말기를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