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은평구, 전국 중앙아시아 이중언어 말하기 대회 개최

2019. 11. 30 by 김해균 기자

안동데일리 서울=김해균 기자)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오는 11월 30(토)에 은평구청 5층 은평홀에서 전국 다문화가정 자녀 대상 중앙아시아이중언어 말하기 대회를 개최했다.

은평구에서 첫 대회를 개최하는「전국 중앙아시아 이중언어 말하기 대회」는 다문화가정 교육지원사업을 하는 아시아언어문화연구소에서 엄마나라 또는 아빠나라 언어를 공부하는 다문화가정 자녀들을 응원하고자 개최하여 심사를 거쳐 참가학생 중 대상 1명, 최우수상 2명, 우수상 4명외 입선 수상자를 가려 시상했다.

지난 10. 01.~11. 11.까지 응모를 통해 전국에서 19명의 유치원생과초등학생이 접수하여 실력을 뽐내며, 경연방법은 1명씩 가족 소개, 엄마(아빠)나라 소개, 나의 꿈, 외가에 쓰는 편지 등 주제를 정해 한국어로 2분 정도 발표한 뒤 엄마(아빠)나라 언어로 또 2분 정도로 발표를 했다.

은평구는 다문화 가정 자녀들이 이중언어와 풍부한 문화수용력으로 미래의 글로벌 리더가 되길 격려하고자 대회를 유치하게 되었고 아이들이 열심히 공부한 결과를 맘껏 뽐내는 자리가 되도록 지원할 예정이고 전국 대회임에도 19명의 참가자 중 3명의 은평구 어린이가 참가하여 더욱 의미있는 행사가 실시됐다.

많은 은평구 주민이 함께 자리하여 다문화가정 자녀들의 성장을 지켜보고 응원했으며 아이들에게 큰 힘이 된 소중한 시간이었다.

이 행사는 은평구청 가족정책과(02-351-6237)에서 주최하고, 주관은 아시아언어문화연구소(02-6713-3028)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