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백승주 의원, LG화학 구미 투자를 환영한다!

2019. 06. 11 by 조충열 기자
백승주 의원(경북 구미)
▲ 백승주 의원(경북 구미갑)

안동데일리 구미=박재홍 기자) 백승주 의원(경북 구미갑)은 “LG측이 LG화학의 구미 투자를 결심하고, 경상북도와 구미시가 유치 제안서를 제출함에 따라 구체적인 협의가 진행되고 있는 것을 환영한다”고 밝혔다.

백 의원은 “작년 말부터 최근까지 LG 핵심 임원들을 직접 만나 LG의 구미 신규 투자를 지속적으로 요구해왔다”며, “그러한 차원에서 LG화학의 최종 투자 결정이 이루어진 것에 감사하고, 투자 계획이 조기에 이행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어 백 의원은 “LG화학의 구미 투자는 LG측이 당초  고려중이었던 해외 투자 계획을 구미 투자로 변경하는 결심 과정이 있었다”며, “LG측의 이번 결정은 구미를 떠난 대기업들이 구미로 다시 회귀하는 ‘리쇼어링’의 새로운 유형이고, 이러한 선택이 반드시 성공사례가 되어야 한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LG화학의 구미 투자가 실현된다면 이것은 국내 대기업이 해외가 아닌 국내에 투자하여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하고 지속 가능한 발전에 대한 자신감을 우선 고려한 것이다”고 설명했다. “경상북도와 구미시는 지속 가능한 투자 유치와 LG의 이러한 전략에 대해 친기업적 차원에서의 지원을 대폭 강화해야 할 것이다”고 강조했다.

백 의원은 “LG화학에 이어 다른 대기업들의 추가적인 투자가 확보되어야 한다”며, “경상북도와 구미시는 LG화학 투자 유치를 조속한 시일내 마무리 하여 시의적절한 투자를 이끌어내어 구미를 떠난 다른 대기업 ‧ 중소기업들이 구미로 되돌아 오도록 해야한다”고 거듭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