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서울시 최초 단계별 ‘블록체인 아카데미’ 운영, 6월 12일(수)까지 입문과정 수강생 모집 · 교육은 6.17(월)~6.21(금) 5일 과정, 신청은 방문접수 및 구청 홈페이지 신청서 작성제출 - 교육비 전액 무료, 과기부 등서 활동하는 강사진이 주민 눈높이 맞춰 교육 펼칠 예정 - 조은희 구청장 “빠르게 변화하는 사회에 대응하는 선진 인재양성을 위해 앞장설 것”

서초구, 누구나 쉽게 배우는 ‘블록체인 아카데미’ 신청하세요 !

2019. 06. 03 by 김해균 기자
서초 블록체인 아카데미수강생 모집 포스터
▲ 서초 블록체인 아카데미수강생 모집 포스터

안동데일리 서울=김해균 기자) 서울 서초구(구청장 조은희)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핵심기술 중 하나인 블록체인의 전문인력양성을 위해 서울시 자치구 최초로 단계별 ‘블록체인 아카데미’를 운영, 입문과정에 참여할 수강생을 오는 6월 12일(수)까지 모집하고 있다.

‘블록체인 아카데미’ 입문과정은 최근 비트코인 등으로 잘 알려진 블록체인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한 교육으로 6월 17(월)부터 6월 21일(금)까지 총 5일간(하루 8시간) 서초 IT 배움센터 등에서 이루어지며 전액 무료다.

교육과정을 살펴보면 암호화폐 등 블록체인에 대한 간단한 기초서부터 각종 비트코인 소개, 금융·게임·드론 등 미래 유망직종별 적용사례, 블록체인을 활용한 새로운 사업의 기획과 실습 등이 구성됐다.

서초구는 교육에 대한 내용이 생소한 주민들도 쉽게 익힐 수 있도록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고용노동부 등 공공기관서 활동하는 전문 강사진과 커리큘럼을 주민들 눈높이에 맞게 맞춤형 교육을 실시하는 동시에 이론과 실습을 병행, 학생들의 이해도를 높일 예정이다.

신청은 서초구청 지역경제과 직접 방문접수하거나 서초구 홈페이지에 있는 신청서를 작성 후 공지에 적힌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조은희 구청장은 “이번 아카데미은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블록체인에 다가갈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편성했다” 며 “앞으로 빠르게 변화하는 사회에 대응하는 선진 인재양성을 위해 앞장설 것” 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