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다양한 서민금융 유관기관이 한 자리에 모여 안동지역에 적합한 서민금융지원 활성화 방안 모색을 위한 현장간담회를 개최 - 안동지역 서민계층의 어려움을 도와드리기 위해 서민금융을 비롯한 다양한 금융·복지 제도를 연계하는 지역협의체를 구축

안동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안동지역 서민금융 지원 활성화를 위한 지역협의체 구성

2019. 05. 12 by 조충열 기자
ㅗㅓㅏㅣ
▲ ①안동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는 9일 고용복지플러스센터 5층에서 안동지역 유관기관과 함께
서민금융지원 활성화를 위한 현장 간담회를 갖고 서민계층의 지원에 대한 연계방안을 논의했다.
ㅗㅓㅏㅣ
▲ ②안동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는 9일 고용복지플러스센터 5층에서 안동지역 유관기관과 함께
서민금융지원 활성화를 위한 현장 간담회를 갖고 서민계층의 지원에 대한 연계방안을 논의했다.

안동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센터장 김원현, 이하 통합지원센터)는 9일 안동 지역 유관기관과 함께 서민금융지원 활성화를 위한 현장 간담회를 가지고, 지역 서민계층의 지원에 대한 기관 間 연계 방안을 논의했다.

통합지원센터는 서민금융 지역협의체를 통하여 서민들이 유관기관 중 한곳만 방문하여도 여러 기관의 다양한 서비스를 안내받을 수 있도록 기관 간의 협업체계를 구축하여, 지역 특성에 맞는 효율적인 민관협력 구조를 갖추게 된다. 이날, 참석자들은 “안동의 지역경제가 어려운 상황으로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가 안동지역을 위해 서민금융 제도에 대해 보다 적극적으로 홍보해 줄 것”을 요청했다.

지역밀착형 서민금융 지원 협업체계
▲ 지역밀착형 서민금융 지원 협업체계표

김 센터장은 “지역 서민금융 유관기관 네트워크 활성화를 통해 안동 지역에 맞는 서민금융 지원 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으로, “각 유관기관들의 유기적인 업무연계를 위한 협조를 당부”했다. 또한, “서민금융진흥원, 안동시청과 협업하여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를 몰라서 이용하지 못하는 분들이 없도록 열심히 알려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소액대출·과중채무 등의 서민금융 상담은 국번 없이 ☎ 1397에 전화하거나 또는 진흥원․신복위 홈페이지(www.kinfa.or.kr, www.ccrs.or.kr)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