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영덕군, 초등학력인증 성인문해교육 입학식 열어

2019. 03. 06 by 조충열 기자

영덕군, 초등학력인증 성인문해교육 입학식 열어

영덕
영덕
영덕
영덕

 

2019년 영덕군 초등학력인증 성인문해교육 입학식이 지난 4일 영덕생활문화센터에서 열렸다.

초등학력인정 문해교육은 정규 학교교육을 받지 못한 성인에게 초등학력 취득기회를 제공한다. 올해는 1단계 초등 1~2학년 과정으로 20여명의 어르신들이 교육을 받는다. 12월말까지 주 3회 수업으로 진행되며, 입학과 졸업의 과정을 통해 경상북도교육감으로부터 초등학교 학력인정서를 받게 된다. 군은 초등교육뿐만 아니라 현장학습 등을 통해 수강생들이 배움의 즐거움을 체험하도록 운영할 계획이다.  

이날 입학식에 참석한 수강생은 “아들의 권유로 입학하게 되었다.”며 “자식들 키우며 일만 하고 살았는데 이렇게 친구들과 학교도 다니고, 한글도 배울 수 있어 정말 좋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박한 자치행정과장은 “어르신들이 꾸준히 참석하셔서 만학의 꿈을 이루시길 바란다. 교육기회를 갖지 못해 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 이번 과정을 통해 배움의 한도 풀고 학력인정도 받으실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영덕군은 2014년부터 성인문해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해마다 20여명의 수강생이 학습했다. 올해는 단순히 학습으로 끝나는 것에서 벗어나 학력인증서를 수여해 졸업생을 배출하는 학력인정 성인문해교육을 운영하게 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