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11월 2일 금요일 1시 30분, 안동 문화의거리서 '제2회 안동구국태극기대회' 개최한다. < 정치/행정 < 종합 < 큐레이션기사 - 안동데일리

상단영역

본문영역

정치/행정

걸을 수 있는 사람은 다 나오세요 KBS안동방송국과 안동MBC를 지켜보겠다 문재인 정권, 퇴진총궐기 더 이상의 지식인, 교양인의 침묵은 범죄다

11월 2일 금요일 1시 30분, 안동 문화의거리서 '제2회 안동구국태극기대회' 개최한다.

2018. 10. 30 by 조충열 기자
제2회 안동구국태극기대회 포스터
▲ 제2회 안동구국태극기대회 포스터

 

구국총연맹(상임대표 최우원)과 고려대교우트루스포럼(회장 박상원)은 11월 2일 금요일 오후 1시 30분부터 4시간동안 안동시 중앙로 문화의 거리에서 '제2회 안동구국태극기대회'를 주관한다. 구국총연맹과 고려대교우트루스포럼은 지난 '제1회 안동구국태극기대회'에서 많은 격려와 함께 동참하는 안동 시민들의 반응과 유튜브방송 등을 본 시청자들의 반응이 좋아 안동에서 제2회 구국태극기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최우원 교수(구국총연맹 상임대표)는 "나라가 어려울때마다 구국의 앞장을 서서 뜻을 이루어 낸 저력있는 안동사람들이 결속하여 지금 이순간도 나라의 난국을 헤쳐 나가는 선봉에 서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대회 사회는 류영준 교수가 본다. 주된 구호는 다음과 같다. 특별게스트로 엄마부대(대표 주옥순)가 참여하는데 주 대표는 '엄마방송'이라는 유튜브방송도 운영하고 있다.

'걸을 수 있는 사람은 다 나오세요'
'KBS안동방송국과 안동MBC를 지켜보겠다'
'문재인 정권, 퇴진총궐기'
'더 이상의 지식인, 교양인의 침묵은 범죄다'

주요연사로는 장경순 의장, 김영택 회장, 주옥순 대표, 최우원 교수, 황보룡 고문, 지정 대사, 김경혜 교수, 오영국 대표, 이승철 목사, 신용표 대표, 이종만 대표, 김영범 대표, 김동성 대표, 변한나 목사 등이다. 

참여단체는 국가원로회, 박근혜대통령구국총연맹, 전군구국동지연합회, 일파만파구국연합, 국가비상대책국민위원회, 대북전단보내기국민연합, 대한민국지키기불교도총연합, 대한민국구국채널, 대구우파시민연합, 엄마부대 외 다수다.

본행사는 1시 30분부터 시작되나 무대가 마련되면 식전행사를 할 계획이고 본행사후에는 거리행진을 한다. 거리행진을 마치고 본 행사장 무대에서는 오늘 대회의 총평과 연사의 마무리 발언을 모두 듣고 '제2회 안동구국태극기대회'는 마무리된다.

지난 제1회 안동구국태극기대회를 지켜 본 국민들은 '격려와 함께 보다 많은 지역사회에 대한 홍보와 정치인들의 참여'를 바랬다. 대회 참석자 중 한 사람은 "나라가 위기에 처한 이때 분연히 일어나 정의롭게 말과 행동을 못하는 정치인이 무슨 정치인이냐"고 정치인들을 맹비난하기도 했다. 

특히, 대회 관계자는 이번 태극기대회를 치르면서 중요한 점는 "국민의 뜻을 전달하는 것이니만큼 안전사고 예방을 당부하고 안동에서 하는 대회니만큼 질서있게 모범적인 대회가 되길 바란다"고 당부와 함게 기대했다.

거리행진을 하는 출발점과 주요동선 및 대회 해산은 다음과 같다. 

■ 문화의 거리(출발) ▶ 농협중앙회 안동지점 ▶ 웅부공원 ▶ 안동역 ▶ 사장뚝 ▶ 제일생명 사거리 ▶ 경안고 사거리 ▶ 성소병원 앞 ▶ 목성교 ▶ 농협중앙회 안동지점 ▶ 문화의 거리(복귀 및 해산) 

문의전화) 054-852-1760(안동데일리 안동본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