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강원도의 미래성장, 지식재산에서 찾는다 < 경제/금융 < 종합 < 큐레이션기사 - 안동데일리

상단영역

본문영역

경제/금융

호텔 인터불고 원주에서 ‘강원 지식재산 페스티벌’ 개최

강원도의 미래성장, 지식재산에서 찾는다

2018. 10. 24 by 천순창 기자
▲ 특허청

[안동데일리] 특허청은 10일부터 오는 11일까지 호텔 인터불고 원주 컨벤션홀에서'2018 강원 지식재산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올해로 일곱 번째를 맞는 강원 지식재산 페스티벌은 2016년부터 강원도내 최대 과학기술 행사인 ‘강원과학기술대축전’과 연계 개최되어 과학기술과 지식재산을 한 곳에서 만날 수 있는 융합 축제로 발전·성장했다.

특히 올해는 지역 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을 위해 지식재산 기반의 창업과 기업성장 우수 사례가 전시·공유되고, 지역의 우수 IP 인재들이 기업의 채용담당자들에게 직접 자기를 알리는 ‘IP 인재 스카우트 경진대회’가 열린다.

또한 지역 우수기업의 투자유치를 위한 기업설명회와 모의 크라우드 펀딩, 기업-투자자 만남의 장이 마련되고, 대학, 공공기관 등이 보유하고 있는 기술에 대한 사업화를 촉진하기 위해 기술이전 협약과 유망기술세미나, 투자 상담 등도 이뤄질 예정이다.

행사 기간 중에는 도내 유관기관과 함께 AI, MR, 드론, 로봇 체험 등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첨단 과학기술을 보고 경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전시·체험행사도 펼쳐진다.

또 과학기술과 지식재산에 대한 관심을 증폭시키고 창의적인 사고를 심어주기 위한 다양한 참여형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한편, 행사 첫날인 10일에는 강원도의 과학기술 및 지식재산 발전에 공헌한 과학인과 기업인, 도민을 격려하고자 ‘강원과학기술대상’과 ‘강원창의아이디어·디자인공모전’을 시상하고, 지식재산 유공자를 표창한다.

박원주 특허청장은 “이번 행사는 강원도민이 4차 산업혁명의 중심에 있는 특허, 디자인 등 지식재산을 직접 체험하고, 느껴 볼 수 있게 마련했다”면서, “특허청은 지역의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지식재산으로 권리화되고, 창업으로 연결되어 혁신성장과 일자리 창출에 실질적으로 기여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