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경제/금융

한국조경학회-라펜트, 제9회 대한민국 조경문화대상 평가단 모집

2018. 08. 11 by 뉴스와이어

(고양=뉴스와이어)
(사)한국조경학회(회장 서주환)와 녹색문화예술포털 라펜트가 공동주최하는 ‘제9회 대한민국 조경문화대상’의 선정작을 평가할 국민참여평가단을 모집한다.

조경문화대상은 조경사업으로 조성된 우수한 공간을 발굴하고, 조경사업을 시행한 기관을 격려하여 조경사업을 활성화하기 위한 시상식이다. 조경의 역할을 재조명하고 국민과 함께하는 조경문화를 창출하기 위해 마련됐다.

국민참여평가단은 △공원 △공동주택 및 단지 △생태 △정원 4개 부문에서 1차 선정된 각 안을 영상 및 사진으로 보고, 한국조경헌장에 게재된 조경의 가치에 준하는 대상을 평가하면 된다.

평가방법은 문자 또는 카카오톡으로 투표링크를 받으면 모바일 또는 PC를 통해 온라인으로 평가하게 된다. 어느 한 대상에 대해 ‘추천’ 버튼을 클릭시 평가가 완료된다. 참여자는 휴대전화번호 등록을 통해 번호 1개당 1번만 참여할 수 있다.

신청을 원하는 사람은 신청서 양식을 내려 받아 작성 후 이메일로 발송하면 된다.

국민참여평가 사전접수는 8월 10일(금)부터 8월 31일(목)까지 선착순 200명만 받으며, 사전접수자 200명 전원에게는 커피쿠폰이 답례품으로 주어진다.

사전접수하지 못한 국민은 9월 11일(화)부터 9월 16일(일)까지 녹색문화예술포털 라펜트에서 진행하는 공개평가에 참여할 수 있다. 이때 참여한 국민은 수상작에 투표한 사람에 한해서 커피쿠폰이 발송된다.

수상작은 국토교통부장관상 2개, 환경부장관상 2개,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2개로 동판이 함께 수여될 예정이다.

‘2018 조경문화대상’의 시상식 및 전시회는 10월 31일(수)부터 11월 6일(화)까지 마포 문화비축기지에서 열리는 ‘대한민국 조경문화제’ 기간에 있을 예정이다.

한편 ‘대한민국 조경문화제’는 조경분야 주요 행사와 함께 일반 시민들에게 조경을 알리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마련되어 있다.

한국조경학회 개요

한국조경학회(The Korean Institute of Landscape Architecture(KILA))는 조경분야의 발전을 위한 제반연구와 회원들의 지위향상 및 친목 도모를 목적으로 설립된 기관이다. 조경에 관한 조사·계획 및 연구, 연구발표·전시회·강연 및 강습회 개최, 회지 및 도서발간, 관련 외국학회 및 국제기구와의 전문기술 및 정보교환, 조경 및 관련 사업에 관한 계획 및 기술 검토에 대한 국가 공공기관 및 기타 기관의 의뢰 사항, 기타 본 회의의 목적을 위해 필요한 사업 등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라펜트 개요

녹색문화예술포털 라펜트(Lafent)는 Landscape Architecture for Entertainment의 약자로 환경조경예술분야를 대표하는 지식정보의 핵심축이 되어 녹색문화를 창조해가고자 한다. 뉴스, e-아카데미, 채용인재 조경수자재, 사례사진 등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고 있는 장이다.

출처:라펜트
언론연락처: 라펜트 전지은 02-3152-6061~2 신청문의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보도자료 출처 : 라펜트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 배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