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안동소프트웨어산업협회(회장 안동대 멀티미디어공학과 교수 김현기)는 오는 17일(금) 오후3시 안동시청 대회의실에서 ‘2017 경북 ICT&SW 융합산업 육성 포럼’을 개최한다.

  지역의 ICT&SW 융합산업 발전전략을 모색하고, 제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최되는 이번 포럼에서는 ‘2017 안동지역 산업 기반 ICT&SW 융합 공공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도 함께 진행한다.

  포럼에서는 송희경 국회의원이 ‘4차 산업혁명과 대한민국 경제의 미래’를 주제로 기조연설을 한다. 이후 ㈜아크릴(acryl) 고의열 박사가 ‘인공지능(AI) 현황 및 응용사례’, 한국로봇융합연구원 김대희 박사가 ‘밭 농업용 무인로봇 활용 방안’을 주제로 발표를 진행한 후 패널토의가 이어질 예정이다.

 또한, 포럼이 진행되는 동안에는 드론 및 지역에서 개발된 ICT&SW 융합제품이 전시될 예정이다.

  (사)안동소프트웨어산업협회 김현기 회장은 “이번 포럼을 통해, 나날이 달라지는 지역산업과 ICT&SW 융합산업의 방향을 점검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하며, 이를 통하여 4차 산업 혁명에 대응하는 지역산업 발전방안에 대한 진지한 토론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안동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