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상현 자유한국당 정치대학원 제19기 원우회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 김상현 자유한국당 정치대학원 제19기 원우회장 당선증을 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함께 다 같이“라는 슬로건처럼 모두 손잡고 한 목소리에 귀 기울일 터...

○ 안동데일리) 바쁘신 일정에도 불구하고 안동데일리와의 인터뷰 시간을 내주시어 감사합니다. 먼저 자유한국당 정치대학원 제19기 원우회장 당선을 축하합니다. 정치대학원 제19기생들의 연수기간동안 이번 기수가 제일 많은 원우로 전국 243명의 원우를 책임지는 회장으로써 특별히 책임감도 클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럼 김상현 회장님의 당선소감을 한마디 해 주십시오.

△ 김상현 회장) 우선 정치 신인인 저에게 여러 원우분들께서 많은 지지를 해 주신 점에 정말 감동을 받았습니다. 새로운 시대에 새로운 기대감을 저에게 주신 것이라고 생각하고 열정적으로 정치대학원제19기 원우회를 위해 노력하겠다는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 안동데일리) 그럼 원우회장으로써 당선 1달 조직 운영계획은?

△ 김상현 회장) 243명의 거다한 인적 네크워트를 일원화시킨다는 것은 정말 어려운 일입니다. 인적 구성도 전국 여러 곳에 분포되어 계시고 한 분, 한 분 역량들이 대단하시어 쉽사리 모시기가 쉽지가 않을 것이라는 생각은 했습니다. 그러나 제가 처음 원우회장 후보롤 결심을 하고 한 분, 한 분께 전화를 통해 소신을 말씀드리며 소통을 시작했듯이 우리 정치대학원 제19기 회원들을 위해 희생이 필요한 부분을 많이 어필하려고 합니다.

개인의 이익보다는 모두를 위한 행동과 마음이 중요한 하다고 생각됩니다. 교육기간중에 임시총회를 개최하여 원우회칙을 만들고 임원단 구성을 마치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하려 합니다.

고문단을 두어 선배님들의 의견을 경청 할 것이며 법률자문단을 두어 수시로 활동 전에 법률해석을 받을 것입니다.

또한 재무국, 여성국, 대외협력국, 청년국, 기획국, 홍보국, 조직국, 교육국을 만들어서 서로 유기적인 교류를 통해 원우회를 활성화 시키겟습니다. 이를 통해 서로에게 도움이 되는 원우회를 만들고자 합니다. 여러 국에서 자유로운 토론과 정책을 이끌어 내어 채택된 안은 이사회를 통해 적극적인 홍보 자료로 채택해서 원우회 홍보에 활용할 계획입니다. 그리고 각 지역본부를 두어 지역모임을 활성화 시켜 원우회에 참여를 적극적으로 유도하겠습니다.

○ 안동데일리) 원우회장으로 임기동안 꼭 이루고 싶은 일이 있다면 말씀해주시죠.

△ 김상현 회장) 243명의 원우분들과의 대화와 소통을 통해 적극적인 참여와 활동으로 역대 가장 활동적인 원우회를 꼭 만들겠습니다.

○ 안동데일리) 끝으로, 원우들에게 당부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해 주시지요. 

△ 김상현 회장) 우리 정치대학원 제19기 원우님들의 역량이 대단하십니다. “함께 다 같이”라는 슬로건처럼 모두가 손을 잡고 모두가 같은 목소리를 만들 수 있다면 우리 정치대학원 제19기의 위상은 생각하시는 것 이상으로 클 것입니다. 혼자 힘으로는 한계가 있습니다. 따라서 정치대학원 제19기가 '함께 다같이' 만들어 총 동기들의 모범이 되도록 최선을 다 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안동데일리) 인터뷰에 응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안동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