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상북도안동의료원(원장 이윤식) 경북금연지원센터는 5월 23일(화) 오전 11시 경상북전문대학교 부총장실에서 경북대전문대학교(총장 최재혁)과 흡연예방 및 금연교육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였다.

경상북도안동의료원(원장 이윤식) 경북금연지원센터는 5월 23일(화) 오전 11시 경상북전문대학교 부총장실에서 경북대전문대학교(총장 최재혁)과 흡연예방 및 금연교육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였다.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협업체계를 구축하여 청소년 및 지역주민의 건강증진과 건강한 사회 만들기에 노력키로 했다. 특히 금연문화 정착을 위해 양 기관이 가진 자료, 정보, 장비, 인력, 시설을 제공하여 흡연예방과 금연프로그램의 개발과 금연교육을 진행한다.

이윤식 안동의료원장은 “금연은 국가시책사업의 하나로 안동의료원에서도 경북금연지원센터 운영을 통해 지역민의 금연을 적극적으로 돕고 있다.” 며 “현재 운영 중인 찾아가는 금연버스를 이용하여 지역 내 대학생의 금연시도 및 실천율을 높이도록 하겠다.” 고 말했다.

경북금연지원센터는 지난해 학교 밖 청소년, 여성, 대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찾아가는 금연버스를 통하여 814명에게 금연지원서비스를 제공하였으며 금연캠프를 운영하여 입소자 292명에게 금연예방 및 교육을 지원했다. 

저작권자 © 안동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