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석호 국회의원(영양군영덕군봉화군울진군)

존경하는 안동시민 여러분! 그리고 안동데일리 독자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울진‧영양‧영덕‧봉화 국회의원 강석호입니다.

우선 지난해 7월 29일 창사 이후 1년 간 지역 언론사로서 영남지역의 소식과 국내외 소식을 전하며 바른 여론을 선도해 온 ‘안동데일리’ 신문의 창사 1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특히 오랜 노력으로 ‘안동데일리’를 발행하여 지역을 위한 신문을 만들어주신 조충열 대표님의 노고에 큰 박수를 드립니다.

지방자치의 시대, 지역의 관점에서 사회를 바라보고 평가하여 지역민의 의견을 모으는 것이 바로 올바른 지역 언론의 역할입니다. 그리고 ‘안동데일리’는 지난 1년간 그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며 건전한 여론의 형성과 지방자치 발전을 이끌 수 있는 역량을 증명했습니다.

또한, ‘안동데일리’는 급변하는 업계의 내외환경을 고려해 인터넷과 주간신문을 모두 취급하며 속도감 있는 보도와 깊이 있는 취재로 많은 독자들의 사랑을 받았습니다. 이러한 노력은 2016년 창간 당시 ‘안동데일리’의 캐치프레이즈였던 <- 지역에서 세계로>의 정신을 실천하기에 부족함이 없음을 확신합니다.

이제 막 첫 걸음을 내디딘 ‘안동데일리’가 안동시민 그리고 독자들에게 앞으로도 더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기를 기원하며, 세계의 유수 언론사들과 비견할 만큼의 다양하고 유익한 소식들을 전해주시기를 기대하겠습니다.

아무쪼록 안동데일리 신문의 창사 1주년을 다시 한 번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안동데일리 신문의 무궁한 발전과 번창을 간절히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7년 8월

울진‧영양‧영덕‧봉화 / 국회의원 강석호

저작권자 © 안동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