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동의료원 이윤식 원장이 한국정맥경장영양학회 (Korean Society for Parenteral and Enter Nutrition, KSPEN) 제8대 회장으로 선출된 후에 인사말을 하고 있다.
▲ 안동의료원 이윤식 원장이 한국정맥경장영양학회 (Korean Society for Parenteral and Enter Nutrition, KSPEN) 제8대 회장으로 선출됐다.

안동의료원 이윤식 원장이 한국정맥경장영양학회 (Korean Society for Parenteral and Enter Nutrition, KSPEN) 제8대 회장으로 선출됐다.

한국정맥경장영양학회(KSPEN)는  환자 치료 영역에서 영양문제로 인한 임상적 문제를 검사하고 평가하여 효과적인 치료방법을 연구하는 학회이다. 2001년에 창립되어 의사, 약사, 영양사 간호사 등 가입회원이 2700여명에 이른다.  

이 회장은 취임사에서 “그 동안 학회가 외적으로 많이 확대되었는데 이에 맞추어 질적인 성장을 위해 노력할 것이다.”며 “고령화 시대에 맞춰 특히, 노인들의 영양부족에 대한 현황을 파악하고 대책 마련에 관한 학회차원의 연구를 진행하겠다.” 고 말했다.

이윤식 원장은 1994년도에 해당 방면으로 미국 연수를 다녀온 후부터 환자치료와 영양문제에 꾸준한 관심을 가졌다. 한국정맥경장영양학회 창립멤버로 지난 해 부터는 부회장으로 활동하였으며, 영양문제 연구와 환자치료의 전문성을 인정받아 지난달 23일 서울 그랜드워커힐 호텔에서 열린 ‘제16회 한국정맥경장영양학회 총회 및 학술대회’에서 회장으로 선출됐다. 

저작권자 © 안동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