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권영세 안동시장이 가락시장에 마련된 홍보 및 판매관에서 안동농특산물을 홍보하고 있다.

안동시(시장 권영세)는 4월 8일 서울 가락시장에 위치한 ‘가락몰’에서 안동 농․특산물 홍보․판매관을 오픈했다.

안동 농․특산물 홍보․판매관 가락몰 입점은 지난해 12월 21일에 ㈜팔도마당과 MOU 체결을 통해 추진돼 3월까지 시범운영을 해 왔다. 현재 안동지역 15개 업체의 산약제품, 안동소주, 고춧가루 등 90여 품목이 들어서 있다.

이날 가락몰 입점 오픈식은 농업회사법인 ㈜팔도마당에서 주최한 가운데 안동시를 비롯한 37개 지방자치단체, 입점업체 관계자 등이 참석해 식전행사, 공식행사, 홍보․판매관 오픈식 및 관람, 축하공연 순으로 진행됐다.

‘가락몰’은 전국 팔도의 농․특산물을 수탁해 홍보․판매하는 곳으로 서울 송파구 가락시장에 자리 잡고 지하철 3, 8호선이 교차하는 역세권이다. 특히 주변에 롯데월드, 코엑스, 롯데마트와 위례신도시 등 대단위 아파트가 밀집해 국내외 관광객 등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으로 지상3층(연면적 939㎡) 규모에 총 41개의 부스가 설치돼 있다.

권영세 안동시장은 “가락몰의 홍보․판매관은 전국 최고품질의 안동 농․특산물의 우수성 홍보를 통한 이미지 제고와 농업인의 수익 창출은 물론 도시와 농촌을 잇는 상생․가교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안동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