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와이어)
사단법인 한국서비스진흥협회(회장 권영민)는 5일(수) 개최된 SQ인증심사위원회에서 (주)듀플렉스, (주)인터엠, (주)트리엠, 넥센타이어(주) 등 4개 기업이 최종심의에 통과하여 한국서비스품질우수기업인증을 부여했다고 밝혔다.

본 인증은 서비스 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2001년 도입된 제도로 현장에서 고객만족경영을 적극 실천하고, 서비스 품질 수준이 우수한 기업이나 기관에 대하여 인증서를 수여하고 우수업체로 널리 공표하는 제도다.

한국서비스진흥협회는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에서 개발한 평가 지표를 기준으로 서류 심사, 현장 평가, 암행 평가, 인증심사위원회 최종 심의 등의 객관적이고 엄정한 심사를 거친 후 통과된 인증기업을 공고하였다.

인증심사위원회는 이번 인증심의에 통과한 업체들은 앞으로도 고객에게 신뢰 받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기 바란다며 협회에서도 인증업체에 대한 CS 교육, 서비스 벤치마킹 등으로 지원을 해 주기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서비스진흥협회는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이 주최하는 국가품질상 서비스혁신 부문에 대해 정부 포상을 운영 중이다. 국가품질상 서비스혁신 부문은 한국서비스품질우수기업인증기업(기관) 중 품질경영혁신활동에 탁월한 성과를 보이고, 국가경쟁력 향상에 크게 기여한 공로자와 우수기업(기관)에 수여하는 정부 포상 제도로 5월 31일까지 신청 접수를 받는다. 협회는 신청기업에 대해 7월까지 서류 심사 및 현장 평가를 실시하고, 11월에 예정된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포상 수여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국서비스진흥협회 개요

사단법인 한국서비스진흥협회는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비영리법인으로서 2001년 12월 설립되었다. 본 협회의 설립목적은 서비스산업의 국가경쟁력 향상이며, 이를 위해 서비스품질인증, 자격검정 및 CS교육, 컨설팅 사업 등을 수행하고 있다.

출처:한국서비스진흥협회
언론연락처: 한국서비스진흥협회 사무국 김지휘 연구원 02-554-4890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보도자료 출처 : 한국서비스진흥협회
저작권자 © 안동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