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수능시험날 세종시에 있는 교육부의 차가운 로비 대리석 바닥에 놓여 있는 이주호 교육부장관에게 전달할 학생백신 피해자 학부모들의 면담신청서 = 사진
17일 수능시험날 세종시에 있는 교육부의 차가운 로비 대리석 바닥에 놓여 있는 이주호 교육부장관에게 전달할 학생백신 피해자 학부모들의 면담신청서 = 사진

안동데일리 서울=신민향 시민기자) 2022년 11월 17일은 슬픈 수능날 이었다. 교육부는 학생백신 접종 시 부작용 고지하지 않고 접종만을 강제하여 그 결과 학생 사망 15명, 중증이상반응 761명의 심각한 피해가 일어났다. 2021년 수능을 보려면 백신을 맞으라고 한 교육부였지만 접종을 한 학생들은 백신 부작용으로 인하여 결국 작년에 이어 올해도 수능을 보지 못하였다. 2022년 수능을 보게 되는 학생 다수도 백신 접종 후 부작용 치료를 받고 있어 수능 장소를 가지 못했을 것이다.

학생학부모인권보호연대 학부모 회원들은 수능 장소에 가지 못한 학생들의 억울함을 알리기 위하여서 수능 시험장 앞에서 현수막을 들었다. 수능을 보는 학생들에게 조금의 피해를 주지 않기 위해 기자회견을 가지지 않았고 발언도 하지 않은 채 현수막을 들고 사진 한 장만 조용히 찍고 바로 세종시에 있는 교육부를 항의 방문하였다.

교육부 교육청 소아청소년 코로나19 예방접종 안내에는 이렇게 적혀 있었다.

“집단면역 형성을 통해 학교와 지역사회에서의 유행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백신을 맞아도 집단면역이 형성되지 않았고 아이들이 백신을 맞는다고 학교와 지역사회에서의 유행을 예방하지도 못하였다.

11월 7일 새로 부임한 이주호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에게 학생백신피해 학부모의 면담요청서를 전달하기 위하여 교육부 안에 들어가서 차관실, 감사과, 정책과 여러 부서에 연락하였으나 전화를 받지 않았다. 학인연이 교육부 항의 방문을 6차례 하는 동안 교육부 학생건강정책과 김태환사무관을 만났으나 책임자 면담요청은 번번이 거절당하였고 질의한 내용에 대해서도 신뢰할 수 없는 답변만을 하였기에 책임 있는 담당부서의 공무원에게 요청서를 전달하고자 한 것이다.

7차 항의 방문을 한 날은 판사를 꿈꾸던 아이도 수능을 제대로 못 보았고 간호학과를 꿈꾸던 아이는 수능 시험장에도 못간 슬픈 수능날인데 교육부 직원들은 실내에서 마스크도 안 쓰고 직원끼리 크게 웃고 있었다. 호흡이 어렵고 여러 피해가 일어나고 있음에도 학생들에게만 마스크를 의무로 구두 지시하고 있는 교육부는 학생들을 절대 보호하고 위하는 부서가 아닌 듯하다.

이주호 장관에게 전달해야 할 학생백신피해자 학부모 면담요청서를 받아줄 부서가 없어 교육부의 대리석 바닥에 요청서가 놓여졌다. 학인연 대표는 요청서를 바닥에 두고 올 수 없어서 마지막으로 대변인실에 전화를 하였고 대변인실에서 민원부서인 반부패감사과에서 연락을 하여 그제서야 담당 공무원이 내려와서 전달할 수 있었다.

학인연은 전국의 교육지원청에 정보공개청구를 하여 교육부가 고3학년 뿐 아니라 12~17세 백신 접종 후에도 학교-교육지원청-교육청을 통하여 이상반응을 매일 메일로 보고를 받았다는 사실을 알아내었다. 학생백신접종 후 이상반응에 대한 보고를 매일 받고 있었던 교육부는 학생과 학부모에게 이러한 사실을 철저하게 은폐하였다. 이로 인하여 백신 접종 후의 학생 피해가 얼마나 큰지 알지 못한 학부모들은 교육부가 안전하게 백신 접종을 하게 해준다는 안내장을 믿고 자녀에게 접종을 한 것이다. 이로 인하여 초등학교 아이부터 중학교 아이까지 사망하는 참사가 일어난 것이다.

슬픈 수능날! 학인연 학부모 회원들은 차가운 로비 대리적 바닥에 앉아서 몇 시간이고 아이들의 억울한 사연을 외쳤고 새로 부임한 이주호 교육부장관이 책임지고 피해 학부모님들을 만나야 하는 이유들을 말하였다. 학인연의 교육부 항의 방문은 이번이 7차에 이른다. 세종 시까지 먼 곳도 마다 않고 7차 항의 방문 동안에 많은 학부모들이 참여하였다. 학부모의 분노는 교육부를 향하고 있다. 이는 학생들을 지켜야할 교육부가 오히려 학생들을 죽인 것에 대한 진실을 아는 학부모들의 분노이다. 교육부는 반드시 학생백신 부작용 아이들에 대해 무한한 책임을 져야 할 것이다! 철저한 진상규명과 책임자 처벌, 그리고 피해 보상과 즉각적인 치료비 지원 없이는 교육부는 더 이상 존재할 가치가 없다.

 

저작권자 © 안동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