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데일리 안동=조충열 기자) 대구광역시의회(의장 이만규)는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11.8.~11.21.)를 효율적이고 내실있게 추진하기 위해 행정사무감사 시민제보상황실을 운영하고 각종 시민제보 사항을 접수한다.

대구시의회는 9월 26일부터 10월 25일까지 30일간 △시정 및 교육행정의 위법·부당한 사항 및 시책개선 △예산 낭비 사례 △기타 시민 생활 불편 사항 등 대구시정 전반에 대한 시민들의 제보를 접수받아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 시 참고자료로 활용하고, 제보내용에 대한 처리결과를 감사 종료 후 제보자에게 통지할 예정이다.

또한, 접수된 제보사항 중 시정의 불합리한 사항 개선, 시민의 불편 사항 우선 해소 등에 기여한 제보자를 선정하여 표창할 계획이다.

다만, 개인의 사생활을 침해하거나, 재판 또는 수사 중인 사건의 소추에 관여할 목적인 사항, 의장 및 의원을 모독하는 사항, 다른 기관에서 감사하였거나 감사 중인 사항, 익명으로 제보하는 경우 등은 제보대상에서 제외된다.

특히, 올해는 보다 폭넓은 시민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제보 기간을 기존 20일에서 30일로 연장한다.

참여는 대구시의회 홈페이지 및 우편, 팩스, 방문 접수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할 수 있으며 제보자의 인적 사항은 비공개로 처리될 예정이나 행정사무감사 과정에서 제보내용은 공개될 수 있다.

이만규 의장은 “시민제보로 접수된 소중한 의견을 경청하여 희망과 용기를 주는 시의회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시정전반에 대한 내실 있는 행정사무감사가 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 시민제보를 받습니다

대구광역시의회 로고
대구광역시의회 로고

 

대구광역시의회에서는 대구광역시의 행정사무에 관하여 2022.11.8.∼11.21.(14일간)까지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하게 됩니다. 보다 알차고 내실있는 감사를 위하여 시민제보를 받고자 합니다.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 기 간 : 2022. 9. 26.(월)∼10. 25.(화) / 30일간

❍ 방 법 : 인터넷, 우편, 전화, FAX 및 방문 접수

- 인터넷 주소 : http://council.daegu.go.kr (팝업알리미)

- 우편 및 방문 : 대구광역시 중구 공평로 88(동인동1가, 대구광역시청)

대구광역시의회 의사담당관실 / (우)41911

- 전 화 : 053)803-5038, FAX : 053)803-5046

❍ 제보대상 : 행정사무감사 관련 시정 및 교육행정에 위법·부당한 사항 주요 시책과 사업에 개선이 필요한 사항, 시비 보조금 부당 수령 및 예산 낭비 사례, 기타 시민 생활에 불편을 주는 사항 등

❍ 우수 제보자 표창 (☞ 훈격 : 대구광역시의회 의장)

※ 제보 제외사항

① 지방자치단체 및 그 장이 위임받아 처리하는 국가 사무와 시·도의 사무에 대하여 국회가 직접 감시하기로 한 사무

② 개인의 사생활을 침해하거나, 재판 또는 수사 중인 사건의 소추에 관여할 목적인 사항

③ 의장 및 의원을 모독하는 사항

④ 다른 기관에서 감사하였거나 감사 중인 사항

⑤ 익명(성명․주소 등 불명)으로 제보하는 경우

☞ 제보된 내용은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 시 참고자료로 활용되며, 필요 시 「대구광역시의회 민원처리에 관한 조례」에 의거 민원으로 처리될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안동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