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데일리 안동=조충열 기자) 손호영 안동시주민자치협의회장이 1일 오전 9시 안동시청 대동관 낙동홀에서 제9회 지방자치의 날을 맞아 주민자치 활성화를 통해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권영세 안동시장으로부터 대통령 표창을 수여 받았다.

손 회장은 지난 2019년부터 안동시주민자치협의회장으로 재임하며 각종 주민자치사업 추진과 참여로 안동형 주민자치 발전의 토대를 마련하고 지속적인 사회봉사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복리를 증진시키며 주민 중심의 성숙한 지방자치 구현에 앞장 서 왔다.

특히, '주민자치 학교' 운영을 통해 주민자치위원을 지역 내 변화를 주도하는 역량 있는 리더로 육성하였으며, 이를 기반으로 안동시 10개동(洞)을 주민자치회로 전환하는 데 크게 기여하였다.

또한, 경북축구협회장, 안동시 자원봉사센터 이사장 등을 역임하며 전국 단위 체육대회 도내 유치를 통한 수도권 중심의 스포츠산업 패러다임을 전환시키는 데 큰 역할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손호영 회장은 “이 상은 이제까지 주민자치를 위해 함께 힘써 준 읍·면·동 주민자치 위원들의 공로와 헌신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그동안 묵묵히 지켜봐 준 가족에게 감사하고, 지방분권 2.0시대에 발맞추어 지역사회 복리증진과 주민자치 발전을 위해 주민들과 함께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안동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