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김예령 대변인 논평]

‘집값 잡자’던 민주당, 한 몫 챙긴 이들 명단 공개해야

어제 권익위의 민주당 의원 12명 투기 의혹 발표가 있었지만, 명단은 공개조차 하지 않고 있다.

송영길 대표는 ‘즉각 출당 조치’를 호언장담하며 정의 수호에 앞장선 듯 목소리를 높이더니 이제는 당 지도부와 상의하겠다며 꼬리를 내린다. 민주당의 두 얼굴이다.

‘원칙은 투명하고 엄정하게 하겠다’며 ‘명단을 대외적으로 공개하는 건 차원이 다른 문제’라는 수석대변인의 궤변과 뻔뻔함도 더 이상 낯설지 않지만 해도해도 너무 한다.

지난 3월, 김태년 전 당대표 직무대행은 “권익위 결과를 있는 그대로 공개하고, 문제가 있는 의원에 대해 단호하게 법적·정치적 책임을 물을 것을 약속드린다”고 분명히 말한 바 있다.

민주당이 말하는 ‘약속’은 ‘약속’이 아니다. 늘 그렇듯 막상 결과가 나오면 또다시 긴 변명과 회피로 후폭풍을 모면하고 바로 ‘삭제’에 들어간다.

직접 조사권이 없는 권익위가 밝혀낸 의원만 12명인데, 독립된 기관이 성역없는 수사를 하게 된다면 얼마나 더 많은 투기의혹이 드러날지 모를 일이다.

LH 사태가 터졌을 땐 ‘발본색원’, ‘패가망신’ 운운하며 호기롭게 외치더니 결국 ‘용두사미’로 끝내려는 심산이다. 

앞에선 “집값 잡자”고 국민을 선동하더니 뒤에선 한 몫 잡은 자가 한 둘이 아니었다. 국민을 또 속인다. 이러니 ‘국민 분노 유발당’이라 하는 것 아닌가.

국민의힘 로고
국민의힘 로고

LH 혁신안도 마찬가지다. 핵심 권한은 남겨둔 채 부수적 기능만 넘기고, 2천명 수준 인력감축에 돌입하는 것이 ‘해체 수준의 환골탈태’라니 국민 좀 그만 속여 먹기 바란다.

민주당은 투기 의혹 명단 공개는 물론이고 LH 혁신안을 보완해 국민과의 약속을 지켜야 한다. 무엇보다 민주당 출신의 위원장이 있는 권익위를 신뢰할 수 없게 되었으니 독립된 기관에 조사를 의뢰해야 한다.

국민의힘 소속 의원 전원의 전수조사에서도 동의가 이루어졌음을 밝히며 감사원 조사에 적극 응할 것을 촉구한다.

2021. 6. 8
국민의힘 대변인 김 예 령

저작권자 © 안동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