펨코는 필자가 다중아이디였던 것을 어떻게 알았을까?

필자는 펨코에서 '소불고기'라는 아이디로 활동하다가 "어그로"라는 사유로 강퇴를 당하고, 일이 생겨 컴퓨터와 인터넷 통신사를 변경했다. 그리고 '너굴파티'라는 아이디를 만들었다. 

그러면 분명히 아이피가 바뀌는데 펨코는 내가 둘째 아이디를 만들었다는걸 어떻게 알았을까?

펨코에 문의를 넣은 상태이고 답변을 기다리고 있다.

필자에 대해서 펨코 멀티아이디로 활동했다는 글이 올라오고 있어서 팩트를 말하려고 칼럼을 쓴다. 

펨코 아이디는 총 2개 였다. 

첫번째 아이디는 '소불고기'였는데 518에 관한 글을 쓰다가 "어그로"라고 1460일 정지 당했다. 

당시 강퇴사유를 캡쳐하진 못했다. 분명 사유에 "어그로"라고 되어 있었다.

물론 강퇴사유로 "518 글을 써서 강퇴시킵니다."라고 명시하진 않았지만 난 그당시 518에 관련된 글을 계속 올리다가 강퇴된 건 사실이다.  

강퇴를 당하고 두번째 만든 아이디는 '너굴파티'였다. 너굴파티 아이디로 내 기사를 직접 올리기도 했다. 

팩트는 동시에 두 아이디로 활동한 적은 없었다는 것이다. 한 아이디는 강퇴를 당하고 다시 만든 아이디로 활동을 한 것이다. 

그런데 정말 놀라운 건 두번째 아이디로 활동을 했는데 어느 순간 '멀티아이디'라고 해 정지를 당했다. 

분명 난 소불고기 아이디로 활동 후 강퇴되었을 때 인터넷 통신사를 변경했다. 아이피가 변경된 것이다. 

그런데 펨코 운영진이 내가 너굴파티로 활동을 할 때 "멀티아이디"라고 정지를 시켰다.

이들은 내가 '너굴파티'였다는 걸 어떻게 알았을까?

도대체 펨코 운영진들은 날 어떻게 알았을까? 이들이 내가 멀티라는 걸 알아낸 것이 너무 이상하다. 분명 필자는 통신사를 바꿔서 아이피가 변경됐다.

어떻게 날 알아냈을까? 

운영진의 답변을 기다려보겠다. 

 

#관련태그

저작권자 © 안동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